본문 바로가기
car

일본인 한국인의 드림카 의외의 결과. 경차가 포함되어 있다니

by 메타트렌더 2023. 6. 10.
반응형

일본인들의 드림카 렉서스
일본인들의 드림카 렉서스

 

대한민국 사람들은 흔히 드림카라고 하면 독일 3사와 포르쉐 등을 보통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최근엔 테슬라등 전기차만 제작하는 업체들을 뽑기도 합니다.

 

한국인들의 드림카 BMW
한국인들의 드림카 BMW

 

한국인들의 드림카 포르쉐 카이엔
한국인들의 드림카 포르쉐 카이엔

 

하지만 일본인들은 한국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의외의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건 아무래도 국민성과 관계가 깊지 않을까요 생각이 되네요.

 

물론 일본사람들중에서도 일본 사람답지 않은 허세를 부리고 싶은 사람들도 많겠지만 대부분의 일본인들은 그렇지 않나 봅니다.

 

일본의 드림카에 대한 조사에서 토요타 렉서스가 포르쉐나 페라리보다 앞섰다고 합니다.

 

 

렌터카 회사인 Park24는 사용자 5,225명을 조사. Lexus는 16%로 좋아하는 자동차 브랜드에서 단독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Porsche는 10%로 2위를 차지했으며 Ferrari, BMW 및 Mercedes는 모두 9%로 공동 3위를 차지했습니다.

 

뭐 결과만 놓고 본다면 1위만 렉서스인거지. 일본 국민차는 하나도 없다라고 봐야겠네요.

 

2015년 조사를 시작한 이후 국산 브랜드가 다른 슈퍼카 브랜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지금의 10대부터 60대 이상 운전자까지 전 연령대가 렉서스를 1순위로 꼽았고, 10대들은 일반 도요타를 2순위로 꼽았다고 하네요. 소박하네요. 당장 사는것도 아닌 드림카인데 말이죠.

 

 

참가자의 51%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라고 드림카의 정의를 나타냈다고 하는데요.(디자인이 좋은 만큼 가격은 증가). 그리고 그 다음 대답부터가 차와 성능을 나타내는 대답이었다가 합니다. '지위를 준다'는 응답이 28%, '성능이 좋다고 느낀다'는 응답이 25%로 뒤를 이을것을 보면 말이죠.

 

 

SUV는 28%로 가장 인기 있는 차종이었다. 소형차(22%)가 2위, 미니밴과 미니카가 13%로 3위를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요즘 일본 경제가 상당히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일본인들의 드림카 스즈키 짐니
일본인들의 드림카 경차 스즈키 짐니

 

그리도 일자리감소 문제와 젊은 사람들의 일에 대한 열정도 많이 사라졌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런점이 대중적인 자동차를 선택하라는 질문에 경차가 2위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