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15. 11:16ㆍcar
안녕하세요. 트렌더입니다. 진짜 대형 SUV 시대가 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팰리세이드가 나오고 난뒤 팰리세이드 독주를 막을 수 없었던 국내 대형 SUV시장.
하지만 이제 7인승 8인승 대형 SUV가 콸콸콸 넘치가 있습니다. 물론 금액도 그만큼 올라가고 있는데요. 이제는 가격으로만 본다면 국산차 외국산차 할거 없이 금액이 비슷해질것으로 보이네요.
1. 혼다 신형 풀체인지 파일럿
2. 현대 올 뉴 싼타페 MX5
3. GM 트레버스 풀체인지
오늘은 완전 새로워진 이 3가지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혼다 신형 풀체인지 파일럿
혼다코리아는 10일 부터 8인승 대형 SUV인 올 뉴 파일럿을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풀체인지된 올 뉴 파일럿은 8인승으로, 혼다의 SUV 패밀리룩과 견고한 스타일링을 자랑합니다.
신형 올 뉴 파일럿은 작년 12월부터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가격은 한화로 약 5,400만원부터 시작이라고 하니 당연히 국내는 그것보다 약 1천만원 정도 더 비싸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최소 6천5백에서 7천원원 사이가 예상되네요. 미국처럼 판매가 된다면 판매량이 상당할텐데 말이죠. 뭐 이건 정확한건 아니고 어디까지나 예상 가격이니 기대한번 해 봅시다.
혼다 올 뉴 파일럿은 이전 모델 대비 전장, 전고, 휠 베이스가 증가하여 더 큰 차체를 자랑합니다. 이로 인해 더욱 역동적이면서도 견고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혼다의 SUV 패밀리룩을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올 뉴 파일럿의 실내 내부 공간은 정말 극도로 편안함을 추구한 것 같습니다.1열부터 3열까지 모든 탑승자가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으며, 트렁크 하부에는 2열 센터 시트 수납이 가능한 추가 적재 공간까지 있다고 합니다.
올 뉴 파일럿은 3.5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289마력과 최대토크 36.2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이번 모델부터는 10단 자동변속기가 처음으로 적용되다고 합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혼다 센싱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넓은 시야각의 카메라와 광각 레이더를 활용하여 더욱 정확하게 주변 환경을 감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답니다.
다양한 주행 상황에 맞게 Normal, Sport, ECON, Snow, Trail, Sand, Tow 총 7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부터 아웃도어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혼다의 독자적인 안전 차체 설계 기술인 ACE™ 차체 구조와 개선된 에어백 시스템도 함께 적용되어 안전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현대 올 뉴 싼타페 MX5
신형 싼타페는 다양한 하이테크 사양을 제공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최신 기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환경 보호에도 주목한 신형 싼타페는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한 모델로 제작되었습니다.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가 시트백과 바닥 매트 등에 사용, 친환경 인조가죽이 크래시 패드와 도어 트림 커버에 적용되었습니다.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에 다양한 엔진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엔진은 최적의 연비와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안전 운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고급 차량 제어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신형 싼타페는 테라스 콘셉트를 기반으로 넉넉한 내부 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과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을 경우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평과 수직 이미지를 강조한 레이아웃이 사용자에게 개방적인 느낌을 줍니다. 또한, 현대차 로고를 모티브로 한 시트 패턴은 유니크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신형 싼타페 출시되고 난뒤의 반응은?
완전 극과극입니다. 전면과 측면은 괜찮은데 후면에선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신형 싼타페. 하지만 계약은 폭발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만한게 없다?
사실 이러니 저러니 말들은 많아도 이만한게 없다라는것이 현실. 하지만 항상 처음 나오는 모델은 문제가 생기기 마련. 이번에는 어떤 문제점들이 드러날지 조마조마합니다.
3. GM 트레버스 풀체인지
최고출력은 315마력, 최대토크는 317파운드 피트 (약 43kg.m), 엔진: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기타 옵션으로는 트윈 클러치 4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및 4륜구동 시스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은 새로운 트림인 Z71 트림이 도입되어 오프로드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프론트에 빨간색 토우 후크가 포인트이며, 리어 디자인은 듀얼 머플러 라인과 듀얼 팁이 인상적입니다.
Z71 트림은 땅과의 거리를 높여주는 1인치 지상고를 가지고 있으며, 18인치 휠과 두꺼운 타이어가 오프로드 주행에 도움을 줍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7.7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11인치 디지털 계기판 디스플레이도 사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무선 충전 시스템과 Wifi 핫스팟 기능 또한 기본 제공되어, 연결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8인승 모델은 오토센스 리프트 게이트를 적용하여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7인승 시트로 2:2:3 배열의 시트를 적용한 Z71 트림과 RS 트림부터는 원터치 접이식 2열 시트와 전동 접이식 3열 시트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SUV 차박에 좀 더 편리한 사용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혼다 신형 풀체인지 파일럿, 현대 올 뉴 싼타페, GM 트레버스 풀체인지 이 중에서 아마 제일 많이 팔리는것은 당연 올 뉴 싼타페일겁니다. 일단 가격적인 면에서 가장 저렴할테니 말이죠.
하지만 옵션을 넣게 된다면 그만큼 가격도 상승. 그랬을경우 다른 차들과의 가격대가 비슷하게 형성이 될텐데요. 과연 어떤 신형 대형 SUV 모델들이 얼마나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신형 디올 뉴 싼타페 최신 기술의 다양한 기능 살펴보자. (0) | 2023.08.15 |
---|---|
치솟는 기름값 유류세 인하, 경유 혜택 단계적 축소 연말까지 연장 가닥. (0) | 2023.08.15 |
출격 3세대 신형 미니(MINI) 컨트리맨 공식 티저 공개 출시 가격은 언제. (0) | 2023.08.14 |
볼보 C40 리차지, 쿠페형 전기 SUV 2024년식으로 국내 판매 시작. (0) | 2023.08.14 |
티구안 올 뉴 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100대 한정판 출시 가격 (0) | 2023.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