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19. 22:04ㆍcar
폭스바겐그룹은 2022년 실적에서 효율적인 영업 관리와 적극적인 비용 효율화로 인해 글로벌 경제 상황이 어렵고 지정학적 이슈가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영업이익이 증가하며 영업이익률이 개선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북미와 남미 지역에서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이를 통해 전반적인 실적 개선이 가능했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폭스바겐은 e-모빌리티 전환 가속화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2030년 유럽 내 순수전기차의 비중이 80% 내외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를 위해 2026년까지 10종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새롭게 선보일 것을 목표로 제시하며, 첫 번째 2만5000유로 이하 순수전기차인 ID.2all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폭스바겐이 지속적인 환경 변화와 시장 요구에 대한 대응을 위해 e-모빌리티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나아가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폭스바겐은 지난해 판매량이 줄었지만 모델 최적화와 효율적인 가격 정책으로 인해 매출이 740억 유로로 증가하고, 순현금흐름도 19억 유로를 기록하여 전년 대비 대폭 개선된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폭스바겐이 경쟁력 있는 제품 라인업과 가격 정책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추진해 영업 성과를 개선해 나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폭스바겐은 경쟁력 있는 자동차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고 더 나아가 발전할 수 있게 됩니다.
폭스바겐은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약 33만 대의 순수전기차를 판매하여 전년 대비 23.6%의 판매량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폭스바겐은 지속 가능한 전동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유럽 내에서 판매되는 차량의 80%를 전기차로 전환하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2026년까지 10종의 순수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폭스바겐은 이날 공개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폭스바겐 전기차'를 표방하는 컴팩트카 ID.2all을 출시하며 엔트리 레벨에서부터 플래그십 전기 세단 ID.7에 이르는 가장 폭넓은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폭스바겐은 전동화 전략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하고자 합니다.
폭스바겐은 지속가능한 전동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유럽 내에서 판매되는 차량의 80%를 전기차로 전환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26년까지 10종의 순수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엠덴 공장은 올해 여름까지 전기차 전용 공장으로 전환되며, 주요 공장들의 전기차 생산 전환에 4억6000만 유로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내연기관 엔진도 연내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폭스바겐은 2023년 순수전기차의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및 내연기관 엔진 모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전 세계 승용차 판매량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럽 내 대기 주문량이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전기차 시장이 점점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며, 특히 폭스바겐의 ID. 패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은 이 차량들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증거일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이에 대한 대응으로 주문 차량에 대한 생산 및 인도를 빠르게 완료해 대기 주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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