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차 1톤 소형 트럭 스윙 슬라이딩 신개념 도어 개발 완료.

2023. 5. 30. 14:01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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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기아 1톤 소형 트럭 도어

스윙 슬라이딩 도어개발

미닫이 여닫이 슬라이딩 도어 혁신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 기아차의 새로운 형식의 도어 트럭에 대한 기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기술은 바로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입니다.

 

현대 기아차 소형 트럭 슬라이딩 미닫이 여닫이 도어 개발.

이 기술은 적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개발되었으며, 현대차∙기아가 최초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도어기술이라것에 큰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대한민국에서 봉고 포토 1톤트럭 시장 정말 엄청납니다. 배달이 일상화되면서 승용차보다 많아 보일정도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도어는 한방향으로만 설정이 되어 있었는데요. 그걸 역발상 했다는 겁니다.

 

우선, 기존에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소형 트럭의 적재함 측면 도어는 양쪽으로 밀어 여는 방식만을 제공하고 있어 일정 크기 이상의 물건을 하차하기 위해서는 후방 도어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1톤 트럭 슬라이딩 미닫이 여닫이 도어
1톤 트럭 슬라이딩 미닫이 여닫이 도어


하지만 이제는 현대차∙기아의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로 인해 이러한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이 기술은 적재함 측면에 스윙 기능을 위한 힌지와 슬라이딩 기능을 위한 가이드레일을 동시에 적용하여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편리한 방식을 선택하여 물건을 상·하차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소형트럭 슬라이딩 여닫이 동시가능 도어개발
1톤 소형 트럭 스윙 슬라이딩 여닫이 동시가능 도어


슬라이딩 도어하면 떠오르는 차가 어떤 차일까요? 맞습니다. 바로 기아 카니발의 사이드도어와 같이 열리는 문이 고정된 문의 바깥쪽으로 이동하는 메커니즘을 적용한 슬라이딩 방식은 상대적으로 내부 공간 손실을 최소화한거죠.

 

 

또한 평평한 형태의 전·후방 도어를 적용하여 수밀성도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트럭 사용자는 적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불편함 없이 상·하차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제 사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여 개발된 것이라고 하는것 또한 아주 큰 의미가 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실사용자를 위한..이라는 뜻이겠죠.

 

배송 기사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상·하차 편의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지목되었고,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물류 배송 차량을 운행하는 기사들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미래의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등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들은 이번 기술 개발이 물류 배송 기사들의 요구와 의견을 반영하여 더 편리한 배송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 차세대 기술이라고 언급하였으며,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 기반의 고객 편의 기술 개발을 통해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기술에 대한 특허출원은 이미 완료되었으며, 내구성 및 성능 테스트를 거친 후 양산 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현대차∙기아는 적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현대차∙기아의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이 기술은 현대차∙기아의 지속적인 혁신과 미래 모빌리티의 발전을 대표하는 중요한 예시입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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