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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5 투어링 스테이션 왜건, 국내출시 전동화 전략

by 메타트렌더 2023.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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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렌더입니다. 오늘은 BMW i5 투어링 스테이션 왜건과 BMW의 전동화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i5 투어링 스테이션 왜건은 BMW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 중 하나로, 5시리즈의 올 일렉트릭 에스테이트 버전입니다. 이 차량은 내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BMW은 이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최초로 에스테이트(스테이션 왜건) 형태의 자동차를 판매할 것입니다.

 

bmw i5 투어링 스테이션 왜건, 국내출시
bmw i5 투어링 스테이션 왜건, 국내출시

 

투어링?스테이션 웨건이란?슈팅 브레이크?

 

현대 i40 왜건 잘 아시죠?

 i40 왜건은 뒷좌석 뒤에 화물칸을 갖춘 형태의 차량으로, 트렁크 공간과 실내 공간이 하나로 이어진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i40 왜건은 편리한 수납 공간과 실용적인 유럽형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슈팅 브레이크도 들어보셨죠?
또한, "슈팅 브레이크"라는 용어도 들어보았습니다. 이 용어는 "사냥"이라는 뜻을 가진 "슈팅(Shooting)"과 대형 마차를 뜻하는 "브레이크(Brake)"의 합성어로, 19세기 유럽 귀족들이 사냥용 마차를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현대와 다른 자동차 회사들은 차량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여 다양한 이름을 사용하여 차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투어링, 슈팅 브레이크, 스테이션 왜건은 이러한 차량 형태를 가리키는 다양한 용어입니다. 

 

이들은 회사에서 사용하는 이름을 다르게 한 것이지만, 기본적으로 비슷한 형태의 차량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세단형 왜건이 인기가 적다는 점에 대해서도 이해합니다. 소비자들의 취향과 시장 동향에 따라 차량 디자인과 유행이 변화하고, 세단형 왜건보다 SUV나 크로스오버 차량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BMW I5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BMW는 다가오는 출시에 앞서 BMW 5 시리즈와 i5의 살롱 버전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번 출시에서는 가솔린, 디젤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을 포함한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후에 i5 투어링이 전기 전용 모델로 출시되며, 2024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BMW의 이러한 전략은 디젤 차량을 줄이고 전기차에 집중함을 보여줍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가솔린과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운행되는 형태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BMW i5 투어링의 출시는 전체 전기차 라인업의 다양성과 지속 가능한 차량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실용성과 전기차의 이점을 결합시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전기차 시장이 아직 충분히 성숙하지 않아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BMW 새로운 NEW i5 투어링

bmw i5 투어링 스테이션 왜건 예상도 사진 TOP ELECTRIC SUV

 

새로운 i5 투어링은 현재 모델보다 개선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5 시리즈의 트렁크 공간은 560리터인데, 새로운 모델은 이보다 더 큰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BMW i5 Touring은 후륜 구동 및 4륜 구동 시스템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출력 옵션을 제공할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력은 335bhp에서 536bhp까지 다양합니다.

 

BMW I5 위장막 포착

BMW I5 위장막 포착

 

최고출력 536bhp의 전기 BMW M5 Touring과 유사한 성능을 제공함을 의미한다고 볼수 있겠는데요. 즉, 전기 스테이션 왜건 자동차에 대한 편견아닌 편견을 깬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I5 위장막 포착

 

배터리 팩 측면에서 BMW i5 Touring은 80.7kWh의 배터리를 사용하며, 현재 최대 210kW의 충전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주행 조건과 기타 요소에 따라 최대로 약 255~367마일의 공식 주행 거리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

 

BMW I5 배터리 특징

BMW I5 배터리 특징

 

i4는 80.7kWh의 배터리를 사용하여 최대 210kW의 충전을 지원하며, 주행 조건에 따라 약 255~367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BMW i4와 같은 브랜드네임 규칙을 적용시킨다면, i5 Touring에서는 e40과 M50 등의 차명이 적용될것으로 예상됩니다. 5시리즈 살롱과 투어링 모델 모두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BMW i5 투어링의 외관은 더 날렵한 헤드라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성능에 걸맞는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적으로도 매력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게 BMW i5 투어링은 국내처럼 인기없는 스테이션 웨건 시장에서 전기차 시장에서는 충분한 매력적인 모델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할수 있겠네요.

 

BMW 미래 전동화 전략

BMW 미래 전동화 전략

 

BMW는 전기차 시장에서 성공을 이루기 위해 포괄적인 전기차 라인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전기드라이브 2.0" 전략은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량을 높여 전체 판매의 50%를 전기차로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BMW는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고, 배터리 기술을 개선하며,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주력할 계획입니다.

BMW의 전기차 라인업에는 이미 출시된 iX3와 i4를 비롯하여 미래에 출시될 iX, iX1, i7와 같은 다양한 모델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모델들은 다양한 세그먼트와 운전 요구에 맞추어져 있으며, 성능과 주행 거리 등에서도 진보된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BMW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제공하여 전기차로의 전환을 단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차의 환경 이점과 연비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운전을 장려하는 역할을 합니다.

BMW의 전기차 전략은 글로벌적인 지속 가능한 이동성과 탄소 배출 감소의 추세와 부합하며, 기존 연료 구동 차량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목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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