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GDPR 메시지 사용 설정 하는 방법과 해야 하는 이유?

2023. 9. 27. 14:27비지니스 & 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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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참 할게 많다. 역시 외국계 대기업은 다르긴 다르구나라는 것을 뼈져리게 느끼게 된다. 그리고 뭔가 복잡하다. 애초에 영어를 한글로 번역이 되어 있다보니 이해하기도 사실 좀 어려울때도 있고..

 

하지만 또 안하면 안되느게 있단다. 물론 안해도 저절로 변경되는것도 있고.

 

어찌 되었든간에 구글에서 시키는건 다 해야하니까 일단 해보자. 하지만 이번 GDPR은 꼭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그럼 저절로 2024년에 자동으로 된다고. 그래도 빨간창 나오는게 거슬린다면 해야지~

 

구글 애드센스에서 GDPR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다.


1. 왼쪽 메뉴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2. GDPR 설정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사이트 선택에서 GDPR 메시지를 적용할 사이트를 선택.


5. 사이트 이름, 개인정보처리방침 URL, 사이트 로고를 입력.

여기서 해야할건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이름 (meta-tread) / url 추가 (http 포함 전체 주소 입력 후 / privacy 입력) / 로고 입력


7. GDPR 동의 게시

 

이렇게 하면 끝납니다. 일단 나는 오른쪽편에 동의하지 않음에 사용. 닫기 사용을 다 선택. 잘 모를땐 그냥 다 사용이라고 하는게 구글에서 좋아하지 않을까라는 생각.


GDPR 메시지 작성을 해야하는 이유?


GDPR 메시지는 사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동의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메시지는 명확하고 간결해야 하며,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메시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귀하의 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사용하는 목적, 귀하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파트너 사용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 또는 거부를 선택방법등등 하여튼 귀찮다.

 

GDPR 메시지에서 사용자에게 동의를 요청할 광고 파트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파트너를 선택하지 않으면 모든 광고 파트너에 대한 동의를 얻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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