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픽업트럭 모하비 타스만, 출시일 가격? KG모빌리티 큰일났다.

2023. 6. 22. 12:55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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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픽업트럭 모하비 타스만
기아 픽업트럭 모하비 타스만

 

kg 모빌리티에는 있고 현대차그룹에는 없는 국내 모델이 있다? 바로 그 모델은 픽업트럭입니다. 왜 지금까지 현대 기아는 픽업트럭을 생산하지 않았는지 살짝 궁금해지기는 합니다. 혹시 효자상품인 트럭을 판매하기 위해서 그런 걸까요?

 

현대 싼타크루즈
현대 싼타크루즈

 

싼타크루즈, 현재 미국에서 팔고 있는 현대차의 픽업트럭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판매가 되는지는 알수가 없네요.

 

기아 모하비 픽업트럭 '타스만'

기아 픽업트럭 모하비 타스만
기아 픽업트럭 모하비 타스만

 

하지만 전기차의 선두에 서게 된 현대차그룹. 지속적으로 더 새롭고 다양한 해외 판매 모델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픽업트럭 모델인 "타스만(Tasman)"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즉, 모하비의 픽업트럭 '타스만'은 전 세계에 출시를 하기 위해, 이미 한국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 우루과이 등 다른 국가에서도 이름을 등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기아 픽업트럭 모하비 타스만
기아 픽업트럭 모하비 타스만

 

타스만은 미국을 포함한 세계적인 픽업트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개발된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한미 FTA 개정으로 인해 미국 시장에 수출하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픽업트럭 타스만은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델로, 미국 시장에 직접적으로 바로 판매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한미 FTA에 따라 국내 생산된 픽업트럭을 미국에 수출할 경우 25%의 관세 부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아 픽업트럭 모하비 타스만 측면
기아 픽업트럭 모하비 타스만 측면

 

픽업트럭은 미국 시장에서 매우 인기 있는 차종입니다. 다른 국가들에 비해 수요가 매우 높다고 하고 따라서 미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이나 기아자동차가 픽업트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미국과 협정을 체결하는 가능성은 분명 있습니다. 협정을 통해 관세나 규제 등의 장벽을 극복하거나 현지 생산이나 조립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다른 나라들을 선점하고 업그레이드한 후 미국 시장으로 수출하는 전략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픽업트럭의 수요가 많은 다른 국가들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기술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경쟁력을 갖춘 후 미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방법은 전략적인 선택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타입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엔진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엔진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은 중형급 차체를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구체적인 엔진 탑재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 수가 없네요.

1) 2.2리터 디젤 엔진과 8단 습식 DCT
2) 3.0리터 6기통 디젤 엔진과 사륜구동
3) 3.3리터 혹은 3.5리터 6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3가지 타입의 엔진중에서, 2가지는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단일 트림으로 그냥 출시할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죠. 뭐 알아서 하겠죠.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은 기아 화성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2024년 12월에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타스만을 인도되는 시점은 2025년이 되어야지만 고객들에게 인도될 것으로 예상할수 있겠네요.

 

발등에 불.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현대 국내 시장에 픽업트럭을 출시하는 곳은 단 1곳입니다. 구 쌍용자동차. 현 KG 모빌리티. 하지만 현재는 딱 1가지 모델만 출시를 하고 있는데요. 소형 픽업트럭도 출시를 하면 좋을 텐데 그러지 않고 있네요.

 

 

이번 기아 모하비가 연식 변경을 끝으로 단종되고, 타스만이라는 픽업트럭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는 렉스턴스포츠외 다른 픽업트럭을 기다리던 소비자들로써는 반가운 소식일 수 있습니다.

 

기아 타스만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보이지만, 가격이 KG 모빌리티의 렉스턴 스포와의 격차를 어느 정도로 줄일지에 따라 대이동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두 차종은 전혀 다른 디자인을 선보이기 때문에 호불호는 분명히 존재할 수 있지만, 가격은 아마도 모하비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이 2024년 하반기에 국내에서 양산을 시작한다면, 소비자에게 첫 인도는 2025년 이후가 되기 때문에 아직까지 가격을 격을 정확히 예측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유는 원자재상승등 다양한 문제들이 있겠죠~

 

 

모하비의 단종을 아쉬워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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