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출시일 디자인 정보 공개

2023. 4. 3. 17:19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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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레부엘토'는 1880년 바르셀로나에서 싸워진 황소의 이름을 따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람보르기니가 이렇게 고유한 이름을 선택하는 것은 람보르기니만의 차종의 성능과 디자인 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합니다.

 

2023년 3월 29일 저녁 7시에 람보르기니는 정식으로 새로운 차종을 공개했습니다.  '레부엘토(Revuelto)'라는 이름으로 명명되어졌는데 이 '레부엘토'란 스페인어로 혼란과 무질서를 뜻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및 출시일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하이브리드 예상 가격과 출시일은 7억에서 8억사이 판매가 될것이고, 2025년 쯤에야 출시일될것으로 예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건 출시가 되어봐야 확실히 알것 같습니다.

 

이 새로운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모델인 레부엘토는 이전의 V12 라인업들과 비슷하게 위로 열리는 시저 도어를 계승, 모노퓨슬로지(monofuselage)라고 칭하는 초경량 탄소섬유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및 출시일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및 출시일

 
이 모노코크 바디는 아벤타도르보다 10% 가벼우면서도 25% 더 단단하게 만들어져서 휠 베이스를 최적화하여 44:56의 무게 배분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전 모델인 우라칸 STO와 비슷하게 검증된 테스트를 거쳐 안티롤 바의 강성을 증대하고(전면 10%, 후면 50%) 스티어링 조향 비율이 10% 감소했다는 것도 알려져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전면 스플리터와 날렵해진 루프 덕분에 공기 흐름을 유도하는 후미 스포일러의 효율성은 61%, 다운포스는 66% 더 향상.
 
람보르기니 첫 하이브리드인 '레부엘토'는 앞쪽에는 410x38mm 디스크/10개의 피스톤 캘리퍼, 후미에는 390x32mm 디스크/4개의 피스톤 캘리퍼를 장착하여 냉각 효율이 향상되었고, 브리지스톤 포텐자 스포츠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Lamborghini의 L545 V12 6.5L 자연흡기 엔진은 여러 기술적 개선을 통해 성능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엔진 무게를 줄이기 위한 재료 개발과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기 위한 흡기 덕트 재설계 등의 기술적인 개선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엔진 출력은 825마력으로, 전기모터 3개와 함께 합산하여 1,015마력의 엄청난 힘을 발휘하며, 엔진 회전수를 9,500rpm까지 올려서 2.5초의 제로백 성능을 발휘.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또한 새롭게 개발 된 8단 DCT는 전체적으로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계되어 있으며, 중앙 배터리로 인한 공간 확보를 위해 독특하게 V12 엔진 뒤에 가로 배열(횡방향)로 설계.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이는 기존의 7단 싱글 클러치와는 달리 듀얼 클러치를 사용하여 가속 성능이 개선되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아벤타도르의 가속 성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경쟁 슈퍼카와도 견줄 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8단 DCT는 전체적으로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계되어 있으며, 중앙 배터리로 인한 공간 확보를 위해 독특하게 V12 엔진 뒤에 가로 배열(횡방향)로 설계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가격

 
기존의 7단 싱글 클러치와는 달리 듀얼 클러치를 사용하여 가속 성능이 개선되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아벤타도르의 가속 성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경쟁 슈퍼카와도 견줄 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중앙 센터터널에 위치한 3.8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 팩은 차체의 무게중심을 낮추기 위한 설계로, 길이 1,550mm, 높이 301mm, 너비 240mm에 달하며 바닥판으로 보호가 됩니다.
 
그리하여 7kW 교류 플러그 충전을 통해 30분 안에 충전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회생제동이나 V12 엔진을 통해 단 6분만에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람보르기니의 첫 하이브리드 ‘레부엘토’기존의 V12 엔진을 사용하는 아벤타도르와는 다른, 드라이브 샤프트가 아닌 분산된 전기 모터를 통해 전력을 배분하며, 낮은 RPM에서는 전기 모터만을 사용하여 2륜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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