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포르쉐 신형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국내출시는 언제? 중국서 최초 공개.

2023. 4. 3. 11:05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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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 포르쉐 신형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실내가 중국에서 먼저 공개가 되었다고 하네요. 중국시장이 진짜 크다라는것은 인정할수 밖에 없지만 중국이라는 나라...참..정이 안가요.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출처 카스쿠프

2022년 전 세계에서 31만대 판매
카이엔만 9만 5,000대 판매
국내에서만 4,102대 판매


디지털 아티스트 '콜레사' 2024 카이엔 쿠페 페이스리프트 렌더링

 

곧 출시될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는 포르셰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종 중 하나인 카이엔은 준대형급 SUV입니다.전 세계적으로 매년 수십만 대의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데 지난해 국내 포르셰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4,102대 판매.



국내에선 카이엔이 전체 판매량의 절반에 육박한다는 것은 국내 SUV 시장에서 카이엔이 얼마나 큰 인기를 끌고 있는지를 보여주는데 국내에서 SUV 수요가 높아지면서 함께 증가한 수요 중에서 카이엔이 매우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싼차가 이렇게만 많이 팔리는 대한민국. 카이엔은 자동차 시장에서 굉장히 높은 인기를 얻었고, 포르셰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 차를 알던 모르던 한번 보는 순간 매료될수 밖에 없는 드림카.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는 나 역시도 꼭 한번 타고 싶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그만큼 관심이 많은 차이기도합니다. 그만큼 카이엔은 매력적인 차종이라고 볼 수 밖에 없겠네요.


자동 기어 셀렉터 스티어링휠 오른쪽에 위치

 

 

이번 2023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콕핏은 신형 카이엔에 처음으로 적용. 콕핏에서는 곡선 형태의 독립된 디지털 계기판을 비롯하여 바뀐 센터 콘솔 등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타이칸의 콕핏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이 결합되어, 곡선 형태의 디지털 계기판은 매우 직관적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스티어링휠 오른쪽에 위치한 자동 기어 셀렉터는 운전자들이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배치되었습니다. 이번 콕핏의 도입으로 카이엔은 더욱 진보된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더욱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독립형 12.6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중국 출시 2023 포스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실내 사진

 


2024 신형 카이엔의 새로운 계기판은 내부 곡선 형태의 독립형 12.6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어, 최대 7개의 화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조수석에는 10.9인치의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고급사양이 기본이 아니라 선택사양. 운전중인 사람을 대신해 내비게이션 조작이나 미디어 조작도 가능합니다.

운전자를 위한 최선의 배려와 조수석의 사람까지 배려한 포르쉐라서 가능한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돈은 지불해야겠네요. 돈만 많다면야~

 


커넥티비티 기능 대폭 개선



포르셰의 새로운 모델인 신형 카이엔은 커넥티비티 기능도 대폭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거치 공간은 무선 충전 및 냉각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전면 포트로 스마트폰과 포르셰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에 연결가능. 

뿐만 아니라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비롯하여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다양한 통합 애플리케이션도 작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새로운 인카 비디오 기능으로, 스트리밍 플랫폼 스크린히트TV가 제공하는 콘텐츠도 직접 시청 가능. 결국 운전자 및 승객의 편의성과 쾌적한 차량 내 환경을 제공하며, 더욱 스마트한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 유닛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
탄소 배출감소, 높은 연료 효율의 튜닝 가능성
V6, V8 엔진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카이엔 쿠페 페이스리프트의 파워트레인 유닛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연료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부에서는 튜닝 작업을 거칠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V6, V8 엔진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함께 라인업에 계속해서 포함될 예정이며, 8단 자동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카이엔의 성능과 연비를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탄소 배출 감소와 연료효율 향상은 카이엔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인상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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