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7(세븐), 출시일 가격. EV9과 경쟁구도 본격화.

2023. 6. 7. 13:05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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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7 테스트카 출시일 가격
EV9과 경쟁구도 대형 전기 SUV

 

안녕하세요. 트렌더입니다. 지금은 대형 전기 SUV 시대. 기아 EV9이 출시되고 난 뒤, 아이오닉 7의 위장막 테스트카 포착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나름 전기차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는 현대 기아. 요즘 전기차제조업체들이 새로운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전기차 시장에서 혁신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모델인 아이오닉 7의 위장막 테스트 카가 여기저기 포착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EV9과 같은 대형 전기 SUV로, 혁신적인 외장 디자인과 전기차 전용 E-GMP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넓은 실내 공간과 활용성, 그리고 긴 주행거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결국, 국내에서는 대형 전기 SUV는 현대와 기아의 싸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러면 수입차와 비슷하게 가격을 점차 올리면서 말이죠. 이건 너무하다고 생각되네요. 국민차인데 국민을 상대로 장난치는 걸 보면 안타깝습니다.

 

아이오닉 7 콘셉트 디자인 적용

아이오닉 7 콘셉트 디자인 적용
아이오닉 7 콘셉트 디자인 적용


아이오닉 7은 세븐(SEVEN) 콘셉트 디자인을 대담하게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즘 콘셉트카들을 보면 자동차 회사들의 기술이 좋아져서인지 콘셉트카와 유사하게 출시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콘셉트카와 실제 출시되는 차량의 차이가 없을 만큼 제조기술이 좋아졌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장막 아이오닉 7 콘셉트 디자인 적용

 

넓어 보이는 윈도우라인과, 하단의 벨트라인은 C 필러 부근에서 급격히 올라간 디자인 적용. 부드러움과 강인한 역동성을 동시에 주는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 7 콘셉트 디자인 적용

 

아이오닉 7은 위장막으로 꽁꽁 가려져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최신 현대차 패밀리 룩이 반영, 상단에는 아이오닉 세븐 콘셉트카, 판매 중인 코나 일렉트릭에서 볼 수 있었던 파라메트릭 픽셀 주간주행등이 연결되어 있을 것으로 확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장막 아이오닉 7 콘셉트 디자인 적용

 

헤드램프는 범퍼에 수직형으로 배치되었고, 안쪽에는 큐브 스타일의 LED 램프가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범퍼에는 넓은 공기흡입구가 있어 독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오닉 시리즈와 같이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과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장막을 쓴 테스트카 아이오닉 7에는 디스플레이가 전혀 보이지 않지만, EV9의 디스플레이와 같은 구조로 된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 7. EV9와 비슷한 디스플레이 예상

아이오닉 7. EV9와 비슷한 디스플레이 예상
아이오닉 7. EV9와 비슷한 디스플레이 예상

 

물론 EV9과 디자인은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구성 자체는 크게 벗어날 것 같지 않아 보입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최근 전기자동차에 대부분 적용시키는 물리 버튼의 최소화.

 

아이오닉 세븐 7 모델 구성

아이오닉 세븐 7 모델 구성
아이오닉 세븐 7 모델 구성

 

아이오닉 7은 6인승 또는 7인승 모델로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1열을 제외한 2열과 3열 시트는 먼저 출시한 대형 전기 SUV EV9처럼 자유롭게 배치하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위한 실내 공간 활용성을 최대한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 7 측면 후면 디자인

아이오닉 7 측면 디자인
아이오닉 7 측면 디자인
아이오닉 7 측면 디자인
아이오닉 7 측면 디자인

 

측면부는 세븐 콘셉트와 유사한 비율과 실루엣을 가지고 있으며, 완만하게 누운 A 필러와 전면 윈드 실드, 그리고 루프라인은 공기역학에 중점을 둔 디자인입니다.

 

아이오닉 7 콘셉트카 후면 디자인
아이오닉 7 콘셉트카 후면 디자인
위장막 아이오닉 7 후면 디자인
위장막 아이오닉 7 후면 디자인

 

후면부는 테일램프가 양 끝에 세로형으로 배치되며, 픽셀 그래픽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차량의 하단에는 차량의 디자인처럼 아주 세련되어 심플한 리어 범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콘셉트카처럼 절대 통유리를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상가에 통유리창 넣은 것 같은 저 모습은 진짜 아닌 것 같네요.

 

아이오닉 7 탑재될 배터리

아이오닉 7 탑재될 배터리

 

800V 고전압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초고속 충전 시스템과 V2L(Vehicle to Load),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외 전기차 전용 사양과 최신 첨단 기능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중 일부는 매달 비용을 지불하는 구독 서비스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배터리는 프리미엄 차량인 만큼 SK, LG의 MCA 배터리셀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네요. 비싼 만큼 비싸고 좋은 부품을 넣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설마 핵심부품인데 중국산 LFP는 넣지 않겠죠.

 

현대 아이오닉 7 출시일 가격

현대 아이오닉 7 출시일 가격

 

현대차 아이오닉 7은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이 6월이니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 차의 가장 경쟁 차종으로는 볼보, 테슬라라고 하지만, 사실 EV9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격은 분명 EV9과 거의 흡사하게 맞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EV9 판매 가격이 7,671~8,781 원에. 당연히 경쟁 차종인 가격과 맞추지 않을까요? 

현대차의 아이오닉 시리즈는 현대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기차입니다. 아이오닉 5의 해치백 모델, 아이오닉 6 스포츠 세단 모델까지.. 이제 남은 건 대형 SUV 모델인 아이오닉 7만 남아 보이네요. 

물론, 전기 경차부터 픽업트럭까지 다양하게 앞으로 개발이 되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는 것이 바로 EV9과 같은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7.

 

EV9, 아이오닉 7 레벨 3 자율주행 승자

EV9, 아이오닉 7 레벨 3 자율주행 승자

 

아이오닉 세븐은 EV9보다 조금 늦게 나오는 만큼 레벨 3 자율주행이 얼마나 더 발전할 수 있을지 그것도 궁금합니다. 현재 EV9의 레벨 자율주행 최고 속도는 80Km. 만약 아이오닉 7이 레벨 3 자율주행을 100km로 출시된다면?

현재 대한민국의 고속도로 최저 속도는 80Km 그리고 고속도로 최고 속도가 100km~110km인데, 사실 EV9의 최고 속도 80Km는 좀 안타깝죠.

전기차는 친환경이라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데요. 하지만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더 친환경적인 배터리 개발로 진짜 친환경차라고 불리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이오닉 7 다양한 예상도

갓차 아이오닉 7 다양한 예상도
갓차 아이오닉 7 다양한 예상도

 

정말 하나같이 멋있어 보입니다. 다들 아이오닉 세븐의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을 렌더링 했는데요. 기아 EV9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이기 때문에 구매를 할 때 선택은 쉬울 것 같습니다.

 

뉴욕맘모스 아이오닉 7 다양한 예상도
뉴욕맘모스 아이오닉 7 다양한 예상도1
뉴욕맘모스 아이오닉 7 다양한 예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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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TEKRO 아이오닉 7 다양한 예상도
MIN 아이오닉 7 다양한 예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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