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9. 14:34ㆍcar
제네시스 G90이 레벨 3 수준의 고속도로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할 예정며 이를 현재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가 라이다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은 자율주행 기술을 더욱 정교하게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다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차량이 주행하는 환경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다 안전하고 원활한 자율주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 자동차 최초 레벨 3 자율주행 G90
자율주행 레벨 3 기능은 고속도로에서 차량이 주행 중에 자율적으로 차선 변경, 가속, 감속 및 정차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운전자의 관여가 필요하지만 일부 기능에서는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제네시스는 레이더, 카메라, 울트라소닉 센서 등 다양한 센서들을 활용하여 자율주행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센서 중 하나인 라이다(LiDAR)는 레이저 광선을 이용하여 거리, 방향 등의 정보를 수집하며, 자율주행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특히 레이다(LiDAR)는 자율주행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센서 중 하나로, 차량의 주변 환경을 3D로 스캔하여 정확한 거리 측정과 물체 인식을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g90 레벨 3 자율주행에 반드시 필요한 레이다(LiDAR)가 탑재 된다면,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 구현에 있어서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이다(LiDAR) 시스템 (Light Detection And Ranging)
LiDAR 기술 작동 원리는 자체와 대상 간의 거리를 측정하는 원격 감지 기술. 빛이 LiDAR에서 방출되어 대상으로 이동한 후 표면에서 반사되어 다시 소스로 돌아오는데 빛의 속도는 일정한 값(299,792,58m/s)이므로 LiDAR은 물체까지 거리 계산이 가능하다.
장애물이 얼마나 멀리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계산 방법인것이다. 정확하게는 ToF(Time Of Fight) 센서 범주의 일부인데 온도, 습도, 빛, 무게, 거리 등과 같은 물리적 매개 변수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LiDAR은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가장 가까운 장애물까지 거리를 측정하게 된다.
기아 신차 EV9의 내/외장 디자인 3월 중순에 공개
온라인 행사를 통해 세부 상품 정보가 공개될 예정
바로 기아차 대형 SUV 전기차인 EV9에도 제네시스 G90과 마찬가지로 레벨 3 수준의 고속도로 자율주행 기능인 HDP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아 EV9, 제네시스 G90에 탑재한다면, 한국 자동차 업계에서는 EV9 G90 레벨 3 자율주행 기능이 대중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대차 G90 EV9 레벨3 자율주행은 운전자의 부담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완벽에 조금더 가까운 안전하고 스트레스 없는 운전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그룹이 차세대 고성능 반도체 기반 3세대 통합 제어기를 개발하는 것은 자율주행 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중요한 전략입니다.
자율주행 레벨 3 수준의 양산을 확대하면서, 더 나아가 레벨 4와 5까지의 자율주행 기술 적용을 목표로 개발 중입니다. 결국 완벽에 가까운 자율주행을 위한 시작이 바로 레벨3 인것입니다.
3세대 통합 제어기는 방열 및 소음 개선, 비용 효율화를 목표로 개발 중입니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을 보다 안정적으로 적용하고, 보다 경제적인 방식으로 양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미 레벨 3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모델들을 확대 출시하, 3세대 통합 제어기의 개발과 적용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 분야에서 더욱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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