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롤러블 디스플레이 현대모비스에서 개발했지만, 필요가 있을까?

2023. 4. 18. 14:03car

반응형

롤러블 디스플레이의 원조는 LG아닌가요? 혹시 LG와 현대모비스와 기술협업을 한것일까요? 그런데 내용을 읽어보면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역시 LG는 너무 앞선 기술과, 전혀 끌리지 않는 마케팅으로 남 좋은일만 시키고 있네요.

 

 

글로벌 현대기아. 그리고 그 현대기아를 위한 기업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17일 차량용으로 세계 최초로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QHD(2560x1440)급 이상의 고해상도를 갖추어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초대형 화면도 구현 가능하다고 전하고 있는데요.

 

이 놀라운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주행 상황과 목적에 따라 화면 크기가 자유롭게 조절될 수 있어 차량 내부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현대모비스에서 개발한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주행 정보 화면을 표시해주며, 시동을 끄면 화면이 사라지고 주행 중에는 최소한의 정보만 표시된다고 합니다.

 

내비게이션 모드를 선택하면 화면이 2/3로 커지고, 주차나 전기차 충전 시에는 대화면으로 확대해 영상 컨텐츠를 즐길 수 는 혁신적인 시스템.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설치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경량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단 12센티미터의 깊이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운전석 주변뿐만 아니라 앞좌석과 뒷좌석 사이 천장 등 다양한 위치에 설치할 수 있어 차량 내부 디자인의 다양한 변화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점점 디지털화 되어가는 자동차들

 

처음 현대차에서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나왔을때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건 디지털이라고 하면서 사이드미러자리에 그대로 사이드미러가 달려있는... 사실 없어져야 진짜 혁신이죠.

 

사고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최근 차량 유지비용.

 

내연기관 차들과는 다른 전기차. 차량가격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배터리와 첨단 디지털장비들로 꽉꽉 채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단순사고만 나도 엄청난 수리비를 지불해야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차량을 만드는데만 몰두하지말고
배터리폭발사고와
디지털화로 인한 차량문제

그리고 차량수리를 저렴하고 편리하게 만들어달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