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뉴 508 부분변경 508SW 페이스리프트 국내출시 및 가격은 미정. 6월 글로벌 출시예정.

2023. 3. 5. 20:23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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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푸조 508의 부분변경 모델을 최초로 공개를 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푸조의 디자인은 역동적이면서 날카롭고 강인한 사자같은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2021년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푸조시트로엥(PSA)이 합병으로 탄생한 스텔란티스. 결국 PSA의 공식 수입사인 한불모터스와 결별하고 국내 사업조직을 스텔란티스코리아에 통합했습니다.

 

 

푸조 도대체 뭐가 문제야?

 

다들 아시겠지만 푸조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자동차브랜드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상하리마늠 판매량이 상당히 저조했습니다. 연간 3000대도 못팔았던 한불모터스. 그리고 한불의 비정상적인 판매정책과 AS.

 

2023 뉴 푸조 이전 모델 / 푸조 508SW 한불모터스판매

 

프랑스 감성을 느끼고 싶어 푸조를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까지 떠나게 했을정도였다고 하니 더 이상 살 이유가 없다라는 것이 맞을지도 모릅니다.

 

그 이외의 이유는 더 많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가격,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중고차감가등...사실 지금이야 디자인이 점점 완성형에 가까워지고 있지만 그 전까지의 디자인은 흠흠.

 

판매량이 저조한 이유는 더 많을지도 모르겠지만 앞으로 스텔란티스코리아의 판매정책 및 퍼포먼스. 그리고 가격과 AS등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판매량을 끌어올릴지가 참 관건이긴 합니다.

 

하지만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운영을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현대,기아,기타 해외브랜드를 이길만한 압도적인것이 아직까지도 없다라는건 좀 문제인것 같네요.


뉴 푸조 508 페이스리프트
최근의 디자인은 멋.지.다

 

'508'은 푸조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9년에 완전변경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4년 후, 푸조 뉴 508 부분변경 페이스리프트 통해 세단, SW, 스포츠 엔지니어드 세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 특히, 스포츠 엔지니어드 트림은 푸조의 고성능 전담 부서인 '푸조 스포츠'의 기술력을 담아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푸조 뉴 508 SW'는 이러한 역동적인 디자인과 함께 실용성을 더해 패밀리카로서의 매력을 높이는 모델로써, 최고의 기술력 및 커넥티비티를 통해 뛰어난 운전 경험을 제공. 스포츠 패밀리카를 찾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푸조 브랜드의 새로운 사자 머리 형상 엠블럼과 융화된 프론트 그릴은 모던한 인상을 보이며,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리어 LED 램프는 더 강인한 푸조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매력을 뽑아내고 있습니다.

 

'푸조 뉴 508'은 인테리어에 고품질 소재와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업마켓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운전석과 기어박스는 더욱 편안한 운전 경험을 제공. 푸조 디자인팀의 노력으로 디자인과 기능적인 요소들은 푸조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차량의 가치를 높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푸조의 i-Cockpit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 철학

푸조의 i-Connect Advanced는 10인치 HD 중앙 스크린, 자연어 음성 인식, 무선 커넥티비티,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OTA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스톱앤고 기능 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 나이트 비전, HD 후방 카메라, 3가지 서스펜션 모드(노멀, 컴포트, 스포츠) 등의 고급 안전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작은 스티어링 휠, 높이 조절 가능한 디스플레이 패널, 더 나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낮은 대시보드 등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디자인. 이를 통해 운전자는 더 직관적인 조작 및 운전 경험할수 있습니다.

 

푸조가 가진 디자인 철학으로 운전자는 편안한 집중도와 자세로 긴주행도 무리없이 가능하게 합니다.푸조의  i-Cockpit은 푸조의 대표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 중 중요한 요소입니다.

 

뉴 508'과 '뉴 508 SW'의 파워트레인
각각 180마력, 225마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130마력의 가솔린·디젤 엔진으로 구성

 

'뉴 508'과 '뉴 508 SW'의 파워트레인은 각각 180마력, 225마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2개와 130마력의 가솔린·디젤 엔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모두 8단 EAT 변속기가 장착. 'Sport Engineered' 버전은 360마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춘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마티아스 호산 푸조 디자인 디렉터 "푸조 뉴 508 디자인과 기술력은 푸조의 정체성을 강력하게 연출"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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