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BMW 8세대 신형 5시리즈 풀체인지 전기차 i5까지 국내 출시 가격은 현재 미정.

2023. 3. 21. 13:15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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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브랜드의 대표적인 준대형 세단, 신형 BMW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 티저가 최초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대대적인 변화를 겪고 이제 막 거듭날 준비를 마치고 있는데요.

 


2023년 바로 오는 10월, BMW 그룹은 8세대 완전변경된 풀체인지 5시리즈 공개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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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8세대 풀체인지 5시리즈 BMW는 BMW의 기술적인 혁신과 디자인적인 진보를 함께 녹여내렸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순수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가솔린 및디젤 엔진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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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그룹에서 출시 예정인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은 더욱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각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차체 전반적으로 윤곽 이  더욱 날렵해졌고, 앞쪽의 그릴은 더욱 확대되어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풀LED 헤드램프와 큰 에어 인테이크, 그리고  트렁크 뚜껑 위에 선명하게 새겨진 BMW 로고 등 다양한 디테일이 더해져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새로운 5시리즈의 내부 역시 눈부신 변화를 선보였는데 높은 퀄리티의 소재와 정교한 디자인으로 더욱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최신 기술들이 적극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나 스타일적으로 모델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예정인 새로운 BMW i5는 BMW가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화 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BMW 5 시리즈의 탄생

design: Marcello Gandini


지난 1973년 처음 출시된 BMW의 5시리즈는 2017년부터 현재의 7세대 모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신형 차량은 최신형  BMW X3와 BMW 4시리즈가 출시. 
이어 2030년 말까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차 700만대를 판매하겠다 BMW의 야심에 맞춰 순수 연소식, 하이브리드, 풀 전기차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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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BMW EV 스타일의 5시리즈에서 제외되며, 블랭크 오프 그릴, 맞춤형 휠 디자인, 그리고 최근 발견된 두 프로토 타입 간의 미묘한 차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리어 엔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8세대 신형 BMW 5시리즈가 기존 모델보다 더 날카로운 프론트엔드 디자인과 더 경쾌한 루프라인을 선사한다.

 

 

BMW 1시리즈, BMW 2시리즈 그란 쿠팡©,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를 제외한 모든 기존 BMW 모델이 사용하는 진화된 버전의 모듈러 클러스터 아키텍처(CLAR) 상단에 배치됩니다.

 

 

BMW는 이번 신형 5시리즈를 통해 차량 산업의 미래를 예측하며, 최고의 성능과 기술을 담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

다. 새로운 BMW 8세대 뉴 신형 5시리즈는 전 모델보다 더욱 환경 친화적이며 경제적인 운전이 가능한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많은 운전자들이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신형 5시리즈는 안전성 역시 업그레이드됩니다.
BMW는 최신 안전 기술을 적극적으로적용하여 충돌 방지 및 보호 시스템을 강화하고, 자율 주행 기술도 추가적으로 개선될 예정입니다.

 

 

EV는 엔트리 레벨 i5 eDrive 40에서 335bhp부터 트윈 모터 M50 xDrive 모델에서 536bhp까지 출력 범위가 다양해 잠재적 으로 후륜 구동과 4륜 구동의 선택을 의미하는 신형 BMW i4의 라인업을 반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BMW i4 라인업 개발 중

BMW I4

 

특히 i4의 80.7kWh 배터리 팩은 작은 i3의 42.2kWh 아이템보다 30% 더 높은 전력 밀도를 자랑하며 상단에 약 350마일의 WLTP 범위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BMW그룹은 올해 신형 5시리즈가 판매될 때까지 BMW X1 크로스오버와 BMW 7시리즈의 EV 버전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12대의
완전 전기차를 판매할 예정이다.

 

 

순수 연소식,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완전 전기식 파워트레인은 물론 후륜구동 및 전륜구동 레이아웃과 호환되는 CLAR 플랫폼은 전륜구동을 위한 BMW의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을 뒷받침합니다.

 

5시리즈는 BMW가 2025년 전기 전환의 '3단계'를 시작하기 전에 출시된 마지막 완전 신형 모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그렇게 BMW는 새로운 BMW의 초점을 높이며,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완전히 새로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도입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 차량의 터보 전용 4기통 및 6기통 가솔린 및 디젤 모터는 물론, 2.0L 또는 3.0L 가솔린 연소 장치를 중심으로 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라고 합니다.

 

BMW의 미래방향성

 

BMW 판매 책임자 피터 노타는 "분명한 초점은 전기 이동성을 계속 높이는 데 맞춰질 것입니다. 2023년의 다음 이정표는 전체 판매량의 15%가 완전 전기차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올해 말 BMW i5가 출시되면서 우리는 모델 라인업에 전기를 공급하기 위한 또 다른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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