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3천만원대 하이브리드 출시 가능할까?

2023. 4. 22. 12:44car

반응형

 

토요타 프리우스의 5세대는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디자인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전 모델의 못생긴 디자인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프리우스의 모노폼 실루엣은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갖게끔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5세대 프리우스는 환경 친화성과 연비 향상을 위해 기술적인 변화도 이루었는데,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연비를 향상시키고, 더욱 친환경적인 모델로서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이드브리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동일한 디자인

 

5세대 프리우스는 기존 모델과 달리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간 디자인 차이를 제거하여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좌측에 배터리 충전구가 추가되었지만, 기본적으로는 하이브리드 모델과 디자인이 동일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5세대 토요타 프리우스 디자인방향

 

토요타 프리우스의 5세대는 전면부를 해머헤드(hammerhead) 디자인으로 구성하여, 상어 코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ㄷ’자 형태의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 조합으로 전면부를 구성하였고, 그릴을 최소화시켜 전기차 이미지를 더하였습니다.

 


측면부는 한층 부드러운 곡선으로 변경되었으며, 전면부부터 A-필러까지 거의 직선으로 이어지는 점도 특징입니다. 또한, 최대 19인치 휠을 장착하여 스포티한 이미지가 표현되었으며, 로커패널부터 후면부까지 상승하는 라인과, 뒷좌석 도어 핸들을 C-필러 부위로 숨겨 마치 쿠페를 연상시키는 모습입니다.

 


후면부는 좌우로 연결된 리어램프를 중심으로 트렁크 리드 일체형 스포일러를 만들어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트렁크 중앙에 모델명을 넓게 배치하여 심심하지 않고 꽉 찬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5세대 프리우스는 범퍼를 두껍게 표현하고, 전면부 범퍼와 유사한 형태의 디자인 특징도 적용하여 전면과 일관된 디자인을 구성했는데, 이러한 디자인적인 변화들이 새로운 시대에 맞는 프리우스의 매력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5세대 프리우스의 등장과 함께 진화한 TNGA 2세대 플랫폼

 

이번 프리우스는 차체 곳곳에 강성 보강 작업이 이루어져 있으며, 새로운 서스펜션을 탑재해 직진 안정성, 코너 반응성, 스티어링 조작 등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정숙성을 높이는 개선 작업이 더해졌으며, 대형 휠과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도록 무게중심이 한층 낮아지고 8가지로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균형을 이루는 실내 디자인과 최신 인포테이먼트 디스플레이12.3인치

 

5세대 프리우스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최대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공조장치는 물리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송풍구 아래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센터 콘솔 부위에는 기어 레버를 중심으로 하단 부위에는 주행과 관련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들이, 또한 앞부분에는 USB 포트와 컵홀더가 배치되어 있는데, 통풍과 열선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스티어링 휠에도 열선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듀얼 패널 썬루프 선택. 태양광패널을 통한 추가적인 전력공급

 

프리우스의 5세대 모델에서는 듀얼 패널 선루프를 선택할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태양광 패널을 통해 추가적인 전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데, 2세대 태양광 패널은 이전 모델보다 발전된 기술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패널로 생성된 전력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에어컨 등의 기타 기능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년간 최대 1,250km의 주행 거리를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친환경친화적이며 경제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어드밴스드 파크 주차기능. 스마트폰 연동 외부에서 주차작동 가능.

 

어드밴스드 파크(Advanced Park)는 자동 주차 기능의 최신 기술로, 주차 공간에 차량을 자동으로 주차시키고, 출차할 때 역시 스스로 움직이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후방 카메라 및 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을 감지하고, 차량의 속도와 조향각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주차 공간에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원격으로 자동 주차를 작동시킬수도 있는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차량의 위치를 확인하고, 자동 주차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1,500W 액세서리 전원 콘센트 이용가능

 

1,500W 액세서리 전원 콘센트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모두 이용 가능하며, 배터리 용량이 충분할 때 자체적으로 전원을 공급, 배터리 잔량이 적으면 엔진을 가동해 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버가 함께 제공되어 창문을 닫고 사용할 수 있어 비 혹은 곤충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든다라는 것. 그게 바로 일본기업의 특징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의 변화 시스템 출력 140마력.

 

새로운 파워트레인으로는 1.8리터 하이브리드 전용 앳킨슨 사이클 가솔린 엔진과 2개의 모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과, 최신 고효율 엔진인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후륜 전기모터를 추가한 E-포(E-Four) 시스템이 있다.

 

전자는 140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후자는 최대 199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내며 성능 개선을 통해 오르막길에서 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적극적으로 개입. 2.0리터 가솔린 엔진은 14.0:1의 압축비와 41%의 놀라운 열효율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프라임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2.0리터 엔진과 리튬-이온 배터리를 조합하여 223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생시킵니다. 이를 토대로 0~100km/h 가속 시간은 단 6.7.

 

또한 배터리 용량 증가로 인해 EV 모드 주행 가능 거리는 기존의 50%까지 증가. 배터리 충전 중일 때는 '마이룸 모드'로 외부 전원을 이용하여 에어컨과 오디오를 사용할 수 있다. 연비는 기존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최근 많이 뒤쳐진 일본 자동차시장
다시 기술의 일본이라는 명성을 찾을수 있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