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 비전 디, 노이에 클라쎄 차세대 전기차 EV 플랫폼. 대화 가능한 인공지능 탑재.

2023. 6. 19. 16:52car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렌더입니다. BMW가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 2023'에서 선보인 차세대 전기차의 놀라운 디지털 신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i 비전 디, 장비없이 혼합 현실 경험.

BMW i 비전 디
BMW i 비전 디

 

BMW는 CES에서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라는 이름의 디지털 기술을 공개했는데요. BMW의 차세대 전기차인 '노이에 클라세'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BMW i 비전 디, 장비없이 혼합 현실 경험.


BMW는 'BMW i 비전 디(BMW i Vision Dee)'라는 콘셉트 세단 모델을 소개했는데요. 간소화된 디자인 언어로 만들어진 미래형 중형 세단으로,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최초로 도입한 차량입니다.

 

BMW i 비전 디, 장비없이 혼합 현실 경험

 

즉, BMW i 비전 디는 별도의 장비 없이도 몰입 가능한 혼합 현실을 경험할 수 있어 운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운전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HUD는 차량 윈드스크린 전체에 정보를 투영하여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BMW의 혼합 현실 슬라이더 기술과 함께 작동. MRS는 BMW i 비전 디의 차량 제어 및 디지털 기능을 담당하는 핵심 기술로, 운전자는 표시되는 정보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설정 시스템 범위는 아날로그 정보부터 주행 관련 정보, 통신 시스템 내용, 증강 현실 프로젝션, 심지어 가상 세계까지 다양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기술이 될것 같습니다.

 

BMW 차세대 전기차 EV 플랫폼 노이어 클라쎄

BMW 차세대 순수전기차 EV 플랫폼 노이에 클라쎄
BMW 차세대 순수 전기차 EV 플랫폼 노이에 클라쎄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BMW의 전략 모델인 '뉴 클래스' 제품군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뉴 클래스는 BMW의 차세대 전용 순수전기차(EV) 플랫폼인 '노이에 클라세'를 기반으로 제작될것으로 보입니다.

 

BMW 차세대 순수 전기차 EV 플랫폼 노이에 클라쎄


BMW는 2025년부터 노이에 클라세를 기반으로 한 모델을 본격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전동화 전환에 성공하여 새로운 도약을 이루고자 하는 BMW의 포부가 담긴 것입니다.


이번 CES에서 공개된 디지털 기술들은 BMW의 3가지 전략인 전동화, 순환, 디지털 중 디지털에 중점을 둔 것입니다. 미래의 전기차는 이 3가지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BMW는 전동화 시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새로운 EV 플랫폼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CES에서 공개된 HUD 기술을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노이에 클라세가 적용된 모델들은 첨단 장비들을 탑재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리버 집세 BMW 그룹 회장은 "BMW i 비전 디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실현 가능한 영역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디지털화 기술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차량을 운전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컴패니언으로 완벽하게 변신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차세대 전기차와 디지털 신기술의 결합은 BMW뿐만 아니라 전세계 글로벌 자동차회사들에게는 큰 의미를 가지며, 전동화 전략의 핵심 요소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BMW의 대화 가능한 인공지능 모델과 차세대 전기차의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블로그 형식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차량과 디지털 기술의 미래가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