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 10. 12:18ㆍcar
안녕하세요, 트렌더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주말의 시작이니 다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BMW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BMW i5 투어링 스테이션왜건과 BMW의 전동화전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i5는 5시리즈의 올 일렉트릭 에스테이트(all electric estate) 버전으로, 내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bmw는 이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최초로 에스테이트(스테이션 왜건) 유형의 자동차가 등장하게 됩니다.
투어링? 스테이션 웨건이란? 슈팅 브레이크?
현대 i40 왜건 다들 잘 아시죠?
뒷좌석 뒤에 화물칸을 만들어 놓은 형태. 트렁크공간과 실내공간이 하나로 이어진 i40 웨건 같은 디자인 말이죠. 이름을 다를게 불러거 그렇지 다 하나의 뜻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슈팅브레이크라는 말도 들어보셨죠?
사냥이라는 뜻의 슈팅(Shooting), 짐 칸이 큰 대형 마차를 뜻의 브레이크(Brake)의 합성어입니다. 19세기 유럽의 귀족들이 즐기던 사냥하는 문화에서 사용하던 마차라는 뜻에서 유래가 되었다는 하네요.
그렇다면 SUV도 웨건의 한 형태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요? 자동차 회사들이 최대한 차량의 특성을 반영해서 멋있게 지어서 팔고 싶은것일뿐 그냥 다 웨건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인기 없는 세단형 웨건)
I40 웨건 같은 경우 꽤 괜찮은 반응을 보였으나 갈수록 못생겨져 가는 얼굴과 디자인으로 끝내 단종. 그리고 G70 슈팅브레이크도 역시 특별히 사고 싶지 디자인과 가격 등등. G70 역시 이번 연식변경을 끝으로 단종...
자 다시 BMW I5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BMW는 출시에 앞서 BMW 5 시리즈와 i5의 살롱 버전을 먼저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가솔린, 디젤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을 포함한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러고 나서 그 후에 i5 투어링은 전기 전용 모델로 출시되며, 2024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디젤은 점점 더 줄이겠다고 보면 됩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도 가솔린과 전기모터로 결합이 되기 때문이죠.
BMW i5 투어링의 출시는 전체 전기차 라인업의 다양성과 지속 가능한 차량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살아남기 위한 수단인 거죠. 즉, 성능 + 실용성을 결합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야 할 텐데.. 아마도 국내에서는 힘들 겁니다.
BMW 새로운 NEW i5 투어링
새로운 i5 투어링은 현재 모델보다 개선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5 시리즈의 트렁크 공간은 560리터인데, 새로운 모델은 이보다 더 큰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BMW I5 위장막 포착
BMW i5 Touring은 후륜 구동 및 4륜 구동 시스템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출력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력은 335 bhp에서 536 bhp까지 다양합니다.
최고출력 536 bhp의 전기 BMW M5 Touring과 유사한 성능을 제공함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즉, 전기 스테이션왜건 자동차에 대한 편견 아닌 편견을 깬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I5 배터리 특징
배터리 팩 측면에서 BMW i5 Touring은 80.7 kWh의 배터리를 사용하며, 현재 최대 210kW의 충전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주행 조건과 기타 요소에 따라 최대로 약 255~367마일의 공식 주행 거리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4는 80.7kWh의 배터리를 사용하여 최대 210kW의 충전을 지원하며, 주행 조건에 따라 약 255~367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BMW i4와 같은 브랜드네임 규칙을 적용시킨다면, i5 Touring에서는 e40과 M50 등의 차명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5시리즈 살롱과 투어링 모델 모두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BMW i5 투어링의 외관은 더 날렵한 헤드라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성능에 걸맞은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적으로도 매력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전동화 전략
BMW는 전기차 시장에서 더욱 성공을 거두기 위해 광범위한 전기차 라인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모델과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각각의 운전자 요구에 맞는 전기차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의도입니다.
BMW의 "전기드라이브 2.0" 전략은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량을 증가시켜 전기차가 전체 판매의 50%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BMW는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고, 배터리 기술을 개선하며,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힘쓸 예정입니다.
BMW의 전기차 라인업에는 이미 출시된 iX3와 i4를 비롯하여 미래에 출시될 iX, iX1, 그리고 i7와 같은 다양한 모델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모델들은 다양한 세그먼트와 운전 요구에 맞춰져 있으며, 성능과 주행 거리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진보된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BMW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제공하여 전기차 전환에 대한 단계적인 접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차의 환경 이점과 연비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운전을 장려하는데 일조합니다.
BMW의 전기차 전략은 지속 가능한 이동성 및 탄소 배출 감소에 대한 글로벌 추세와 부합하며, 기존 연료 구동 차량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촉진하려는 목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가격, 국내 출시일 혼란스러운 캐스퍼 (0) | 2023.06.10 |
---|---|
일본인 한국인의 드림카 의외의 결과. 경차가 포함되어 있다니 (0) | 2023.06.10 |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출고중단 사태, 출고 지연 보상금은 안주나? (0) | 2023.06.09 |
NEW 르노 메간 E-TECH(테크),국내 출시 가격 제원? 르노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경쟁 차종은? (0) | 2023.06.09 |
100% 전기캠핑카, G1 그라운디드RVs 100% 일렉트릭 캠퍼 밴 (GROUNDED RVS) (0) | 2023.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