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출고중단 사태, 출고 지연 보상금은 안주나?

2023. 6. 9. 18:53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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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크라운 출고중단 사태

토요타 크라운 출고지연 보상금

 

크라운 토요타 출고 중단 사태

 

관심가 기대가 컸던 토요타 크라운. 국내 하이브리드 세단 시장을 흔들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었는데요. 출고가 되기도 전에 출고중단이라는 어퍼컷을 한 대 맞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크라운 토요타 출고 중단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토요타코리아의 최신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토요타는 크라운이라는 모델의 출고를 갑작스럽게 중단했습니다. 출고중단은 토요타의 일본 불매 운동 후 첫 번째 모델로서 기대되었던 크라운의 성공적인 출시를 방해하는 일이었습니다.

 

크라운 토요타 출고 중단 보상금

 

토요타코리아에 따르면, 크라운은 고객 인도를 앞두고 출고가 중단되었습니다. 원래 크라운은 지난 5일에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으며, 차량 출고도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출시 초부터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출고가 중단되었습니다.

 

 

토요타 크라운 출고중단 사태원인

 

출고 중단의 이유는 "국토부에서 자체적인 진단을 하라는 지시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토요타는 출고 중단의 이유로 국토부에서 자체적인 진단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시 후 출고 준비를 하던 중 갑작스러운 출고 중단 요청을 받았는데요.

 

현재 출고가 예정되어 있던 고객들에게는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여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크라운의 출시 일정과 국토부의 요청은 별개로 처리되며, 토요타는 점검을 마친 후 26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라운은 토요타의 주요 모델로서 토요타의 부활을 책임질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토요타의 최초 양산형 승용차로써, 브랜드 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크라운을 판매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크라운이 16세대까지 출시되며 일본 국민들에게는 프리미엄 모델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토요타코리아는 최근에 세단과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인 크로스오버를 한국 시장에 출시하여 부활을 꾀하고 있습니다. 크라운은 한국의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형 세단 중 하나로 꼽힙니다.

 

토요타의 부활을 견인할 핵심 모델로 기대되었습니다. 가격 측면에서도 2.5 하이브리드는 5,670만 원, 2.4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는 6,480만 원으로서 수입 대형 세단 중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일본차 불매 운동으로 박살난 판매량

일본차 불매 운동으로 박살난 판매량

 

토요타코리아는 일본 불매 운동 이후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판매량이 급감하여 한국 시장에서 철수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토요타코리아는 크라운 크로스오버를 통해 반전을 노리기로 계획했습니다.

2019년에는 판매량이 16,111대로 감소하고, 2020년에는 6,154대, 2021년에는 6,441대, 2022년에는 6,259대로 심각한 수준의 판매량 감소를 겪었습니다. 이는 국내잔류가 위협될 정도로 매우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토요타크라운은 크라운 외에도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여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었습니다.

 

기존에 판매되던 라브 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미니밴 알파드, 준대형 하이브리드 SUV 하이랜더,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프리우스 PHEV, 그리고 첫 번째 순수 전기차인 bZ4X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다양한 모델 출시를 통해 토요타는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회복하고 판매량을 늘리는 노력을 기울일 계획을 하고 있는데 뜬금없는 출고중단사태를 맞이하게 되었네요.

 

 

라브 4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라브4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라브4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라브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현재 판매 중인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전기차 충전 인프라 부족으로 최근에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차량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랜드 하이브리드 국내출시

하이랜드 하이브리드 국내출시
하이랜드 하이브리드 국내출시

 

하지만 하이랜더 하이브리드(HEV)와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는 현재 출시일정 등 가격등이 미정이라고 합니다.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는 나름 괜찮은 판매량을 점쳐봅니다.

 

토요타 알파드 하이브리드 국내출시

토요타 알파드 하이브리드 국내출시
토요타 알파드 하이브리드 국내출시

 

요즘 차라고 보기 힘든 비현실적인 구닥다리 실내로 출시를 한다면 과연 국내 미니밴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신형 카니발에 비빌 수 있을까요? 한국사람들은 실내에 아주 민감하기 때문이죠.

 

토요타 크라운 출고중단 사태 별도 보상은?

토요타는 크라운 크로스오버 출고지연에 대해 어떤 보상을 해줄지 궁금하네요.

 

금전적 보상: 출고 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한 금전적인 보상을 제공합니다.

기타 보상: 출고 지연에 대한 사과, 무료 제품 제공, 추가 할인, 무료 배송 등과 같은 기타 보상을 제공합니다.

보상의 유형과 금액은 출고 지연의 원인, 지연 기간, 발생한 손해의 정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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