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위약금 소송 수십억에서 수백억원으로 추정 광고계 손절 및 공연 취소 문제

2024. 5. 18. 11:37엔터테인먼트

반응형

김호중 씨는 2024년 5월 9일 밤 경기도 고양시에서 음주운전 혐의로 뺑소니 사고를 일으켰습니다. 이 사고 이후 김호중 씨는 광고 계약 해지, 공연 취소 등으로 인해 막대한 위약금 지급 책임에 직면해 있습니다.

 


김호중 위약금 수십억에서 수백억원으로 추정 광고계 손절 및 공연 취소 문제

김호중 위약금 소송 수십억에서 수백억원으로 추정


대부분 언론 보도에서는 수십억원이 될것이다라는 말들을 하고 있습니다.이미 광고계는 김호중을 손절하고 있으며 법적문제까지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광고계 김호중 지우기 위약금 소송

김호중의 뺑소니와 운전자바꿔치기등으로 수십억에서 수백억원의 문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바로 김호중의 광고 모델료만 20억이 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미풍약속을 해치는 행위로 인하여 위약금을 물을때 최소 그의 배가 되는 위약금을 물게 하는 계약서가 작성되기 때문입니다. '법령 위반 및 사회적 물의' 조항에 따른 위약금 적용 예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김호중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취소 시 예상 손실까지 포함한다면 100억원대도 가능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광고계 김호중 지우기 위약금 소송

김호중 위약금 영향 요인

위약금 규모는 계약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공개되지 않아 정확한 금액 파악 어려움이 있을수 있습니다만 기업들의 소송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김호중 씨 측은 검찰총장 직무대행 변호인을 선임하고 본격적인 법적 대응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연 취소 및 강행논란

일부 공연은 취소되었으나, 김호중 측은 막대한 위약금 우려에도 불구하고 일부 공연을 강행한다는 소식은 실로 막장드라라를 방불케하고 있습니다. 김호중 소속사의 이러한 행보는 여론의 추가적인 비난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김호중 팬들사이에서도 말들이 많다고 합니다.

 

김호중 측, 검찰총장 직무대행 변호인 선임 및 본격 대응 시작했다는 소식도 들리는데요. 막장 드라마의 끝은 어떻게 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