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가 유행시킨 '라부부 인형', 왜 이렇게 비쌀까?

2025. 6. 9. 22:21비지니스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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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부부 인형 열풍, 블랙핑크 리사도 반한 팝마트 캐릭터의 투자 가치

블랙핑크 리사가 들고 나와 전 세계가 주목한 팝마트의 라부부 인형. 왜 명품보다 비싸게 팔릴까? 해외 매출 급증과 투자 가치까지 라부부 열풍을 깊이 있게 파헤쳐 봅니다.

 

라부부 인형 열풍, 블랙핑크 리사가 유행시킨 진짜 이유는?

 

장난감이 아니라 자산? 라부부 인형의 프리미엄 실태

 

  • 중국 경매사이트에서 170만 원짜리 세트가 415만 원에 거래
  • 어떤 한정판은 무려 정가의 20~30배 프리미엄
  • 에르메스 버킨과 같이 경매에 올라 3800만 원 넘게 낙찰된 사례도

 

수익률 300%, 진짜 금보다 나은 투자처?

 

  • 2024년 라부부 히든에디션 연평균 수익률 300%
  • 지난해 금 가격 상승률 23%
  • “장난감 투자”가 새로운 자산으로 주목받는 중

 

라부부를 만든 작가는 누구? 디자인 배경은?

라부부 디자이너 룽카싱의 대표작 아트토이

 

  • 디자이너는 홍콩 출신 룽카싱
  • 현재 네덜란드 거주
  • 라부부는 북유럽 숲의 엘프를 모티브로 제작
  • 긴 귀, 큰 눈, 뾰족한 이빨이 특징

 

리사 효과? 전 세계 매장에서 줄 서는 진풍경

블랙핑크 리사 라부부 인형 들고 있는 모습

 

 

  • 블랙핑크 리사가 들고 나오며 대중적 인기 폭발
  • LA·도쿄는 새벽 3시부터 줄 서기
  • 런던·발리에서는 안전 문제로 판매 중단 사례도

 

팝마트, 장난감 회사에서 글로벌 대기업으로

팝마트 글로벌 매장 모습 및 주가 상승 추이

 

  • 팝마트 해외 매출 전년 대비 480% 증가
  • 미국 900%, 유럽 600% 폭등
  • 시가총액 52조 원 돌파, 1년 새 주가 10배
  • 창업자 왕닝, 중국 허난성 최고 부호 등극

 

라부부 열풍은 단순 유행이 아닐지도?

 

  • 아트토이가 새로운 소비 패턴과 투자 트렌드를 만든 사례
  • 장난감 수집이 개인의 취향을 넘어 ‘가치 저장 수단’이 되는 시대
  • 소비와 투자 사이, 라부부는 그 경계 위에 있는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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