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트리플 마케팅비용 전지현 섭외 하지만 164억 적자

2023. 9. 2. 15:01비지니스 & 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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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트리플 적자
인터파크트리플 적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국 여행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는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인터파크트리플, 그 중에서도 배우 전지현을 활용한 대규모 광고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인터파크트리플의 광고 마케팅 시도

인터파크트리플 전지현 광고모델에도 불구 164억 적자
인터파크트리플 전지현 광고모델에도 불구 164억 적자


인터파크트리플은 전지현을 브랜드 홍보에 활용하여 100억원 이상의 비용을 투자했습니다. 이 광고 캠페인은 '해외여행 1등은 크다. 인터파크다'라는 슬로건으로 대대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그 결과는 예상과 다르게 나왔습니다.

실적 악화와 경쟁 업체의 성공

상반기 기준으로 하나투어는 96억원, 모두투어는 104억원, 노랑풍선은 2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인터파크트리플은 100억원 이상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이로 인해 인터파크트리플은 경쟁 업체들과의 격차를 벌리는 대신 손실을 더욱 커지게 했습니다.

브랜드 캠페인과 갈등

인터파크트리플의 '1등은 크다. 인터파크다' 캠페인은 업계에서 갈등을 불러왔습니다. 하나투어는 이 캠페인을 과장 허위 광고로 비판하며 논쟁을 일으켰습니다. 이러한 갈등은 업계 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야놀자의 전략 변화

한편 야놀자는 인터파크를 3000억원에 인수한 이후 쇼핑 및 도서사업 부문을 매각하고 여행 플랫폼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파크의 사명을 인터파크트리플로 변경하여 구조 개편을 마무리했습니다.

인터파크트리플의 대대적인 광고 마케팅 시도는 예상과는 다른 결과를 낳았습니다. 경쟁 업체들의 더 나은 실적과 갈등은 업계에서 큰 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앞으로 인터파크트리플은 어떤 전략을 통해 경쟁 업체들과 경쟁에서 뒤질지, 그리고 한국 여행 업계의 어떤 변화를 이끌어낼지 주목해봐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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