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애플카 자율주행 레벨3 출시 가능성. 바퀴달린 거실 프로젝트로 아이폰을 뛰어넘다.

by 메타트렌더 2023. 5. 18.
반응형

애플카 자율주행 레벨3 출시 가능성

애플카의 바퀴달린 거실 프로젝트


애플의 아이폰.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용량이 커질수록 점점 더 사악하게 비싸져서 고민이 될 정도다. 하여튼 애플의 아이폰은 그런 존재다.

 

애플카 애플 아이폰의 혁신을 뛰어 넘을수 있을까?
애플카 애플 아이폰의 혁신을 뛰어 넘을수 있을까?

 

그런데 그런 애플이 전기차를 출시한다고 해서 또 한번 전세계가 주목을 했다. 그런데 차일피일 미뤄지면서 사실 "나오던지 말던지"가 되어 버렸다. 그리고 솔직히 디자인이 개인적으로는 멋있다고는 전혀 생각이 들지 않는다.

 

애플카 바퀴달린 거실 프로젝트
애플카 바퀴달린 거실 프로젝트

 

애플카. 진짜로 못생겼다. 밸런스가 심각하게 맞지 안는데 바퀴는 또 굉장히 크다. 어릴적 2000년도가 되면 바퀴없는 차가 등장을 하고 하늘을 날아다릴거라고 했는데...오히려 바퀴만 더 커졌다.

 

1. 애플 아이폰의 혁신을 넘어설 애플카

2. 애플카의 '바퀴달린 거실' 프로젝트

3. 완벽한 레벨3 자율주행을 선보일까?

4. 애플카 언제 출시할까?

 

1. 애플 아이폰의 혁신을 뛰어 넘을 애플카

애플카가 차량 내부로 커다란 아이패드를 도입하는 계획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지 시간이 좀 지났습니다. 외신 '오토에볼루션'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애플카에 대한 새로운 특허 출원 문서를 언급했는데요.

 

이 문서에 따르면 애플카 승객은 스마트 테이블 장치를 통해 여행 중에도 업무를 보거나 앱에 액세스하고 다른 사람과 공동 작업할 수 있다는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최근 미국 특허청에 제출한 문서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애플이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사무 공간으로 구성하는 방식을 미리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뭐, 사실 요즘 전기차들은 혁신성을 위해 다양한 기능들을 입력하는데 애플은 업무에 중점을 둔 것같은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이 스마트 테이블은 1열과 2열 시트 사이의 캐빈 중앙에 마치 거실 탁자처럼 배치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승객들은 거대한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개별적으로 앱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위해 애플카의 인테리어는 완전히 혁신적으로 재구성될 전망이 있습니다.

2. 애플카의 '바퀴달린 거실' 프로젝트

애플은 차량 내부를 '바퀴 달린 거실'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스크린, 편안한 좌석, 첨단 기술로 가득찬  공간으로 인테리어, 운전에 신경 쓰지 않고 휴식을 취하거나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애플카의 '바퀴달린 거실' 프로젝트
애플카의 '바퀴달린 거실' 프로젝트

 

최신 소식에 따르면 애플카의 인테리어가 초기 목표와는 달리 현실적인 차량의 실내 디자인을 따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즉, 운전대와 페달을 비롯한 기존 차량의 장치들이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완벽한 레벨3 자율주행을 선보일까?

앞으로의 전기차는 이제 자율주행 기술이 필수적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완벽한 레벨3단계의 자율주행을 하는 전기차없체가 없습니다. 최근에 현대의 g90에도 레벨3 자율주행을 탑재한다고 했으나 완벽하지 않아서 재검토.

 

완벽한 레벨3 자율주행을 선보일까
애플카 완벽한 레벨3 자율주행을 선보일까

 

결국 완벽한 레벨3를 위해서 현재 자동차회사들의 연구개발이 한창이다. 몇십억 짜리 차에도 아직까지 완벽한 레벨3 자율주행기술이 장착이 되지 않고 있는것을 보면 그만큼 어려운 기술이지 않을까요?

 

4. 애플카 언제 출시할까?

2029~2030년에 출시될 애플카가 완전한 자율주행 기능을 갖추고, 관련 법안이 마련된다면 거대한 아이패드 테이블과 '바퀴 달린 거실'의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는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카의 혁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과 자율주행 기술은 운전 경험을 변화시키고 승객들에게 더 많은 편의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는 하지만..

 

2029년이라..물론 얼마남지 않았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사실 그때쯤이면 애플만 그런 차를 만들까요? 지금도 자동차회사들의 전기차와 자율주행의 연구가 활발히 진행중인데 말이죠.

 

애플카. 짧은 내 생각으로 과연 이 차가 출시를 할지도 의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