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포르쉐 파나메라 EV 하이브리드 출시 가능성?

by 메타트렌더 2023. 5. 18.
반응형

포르쉐 파나메라 EV 하이브리드

타이칸 디자인 요소 추가


외계인을 고문해서 만들었다고 우스개 소리로 알려져 있는 포르쉐.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타보고 싶은 차가 바로 포르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포르쉐. 뉴 파나메라 터보

 

포르쉐는 2021년부터 지금까지의 판매 수치를 살펴보면 타이칸이 911을 거의 따라잡는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5도어를 원했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타이칸이 9,419대로 현행 파나메라의 판매 수인 4,257대를 월등히 능가하면서, 타이칸이 파나메라보다 소비자들에게 더 어필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형파나메라하이브리드EV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EV

 

최근 독일 바이자흐에 위치한 포르쉐 개발 센터 근처에서는 위장막이 제거된 신형 파나메라의 첫 번째 프로토타입이 타이칸에서 스타일적인 요소를 적용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EV 출시 가능성
신형 파나메라 EV 하이브리드 출시 가능성

 

차세대 파나메라의 엔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의 스파이 사진들은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시사하는 두 개의 연료 도어를 보여주었는데요,

 

하지만 최근에 온라인상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운전석 족이 아닌 조수석 쪽에서만 촬영되어 전기 충전 포트가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이 어떤 시대인가요?

전기차 시대입니다. 이미 타이칸 EV가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파나메라 EV도 곧 등장을 하지 않을까 하고 다들 생각들을 하고 있을 겁니다.

 

이번에 등장한 파나메라가 하이브리드 차인지, 아니면 EV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든 EV든 신형 파나메가 출시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구매를 할 거냐구요? 네. 저는 아직 돈이 없어서 못합니다~ 그냥 지금은 바라만 보는걸로..

 


포르쉐 파나메라의 탄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파나메라의 탄생: 전통과 혁신의 결합
파나메라는 2009년에 최초로 선보인 모델로, 포르쉐의 스포츠카 DNA와 럭셔리 세단의 결합을 시도한 혁신적인 차입니다. 그 첫 번째 모델이 선보였을 때, 자동차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파나메라는 기존의 포르쉐 스포츠카들과는 다른 차체 구조와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으며, 고속 주행과 탁월한 조향감을 제공하면서도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철학은 파나메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2세대 파나메라: 기술적 진보와 인기의 확산
2세대 파나메라는 첫 번째 모델의 성공을 바탕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출시된 후, 2세대 파나메라는 다양한 기술적 혁신과 엔지니어링의 진보를 보여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먼저, 엔진과 동력 전달 시스템의 향상으로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였습니다. 다양한 엔진 옵션과 전력 분배 시스템의 최적화는 운전자에게 높은 주행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또한, 2세대 파나메라는 기술과 디자인의 혁신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차체의 윤곽과 선들은 스포츠카적인 요소를 그대적으로 반영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링을 차용하여 파나메라를 보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차량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실내 공간도 향상되어 운전자와 승객들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최신 기술과 연결성을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안전 기능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미래를 향한 진화: 차세대 파나메라의 개발 동향
현재, 포르쉐는 바이자흐에 위치한 개발 센터에서 차세대 파나메라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위장막의 대부분을 제거한 신형 파나메라 프로토타입이 캡처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차세대 파나메라의 교체 시기가 점차 임박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형 파나메라는 타이칸의 스타일링 요소를 차용하여 보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진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이전의 스파이 샷들을 통해 하이브리드 구동계의 가능성이 시사되고 있습니다. 두 개의 연료 도어가 있는 하이브리드 구동계는 환경과 성능을 조화시킬 수 있는 선택지로 폭넓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충전 포트의 존재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모든 고객이 전기 자동차로 전환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공하는 것은 포르쉐에게 현명한 조치일 것입니다.

파나메라는 그 독특한 스포츠카와 세단의 융합으로 인기를 얻으며, 끊임없이 혁신과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차세대 파나메라는 더욱 놀라운 성능과 혁신적인 기술로 우리를 매료시킬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