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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8세대 골프 전기차 출시 전 8.5세대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부분 변경 출시예정.

by 메타트렌더 2023.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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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렌더입니다. 한때 전세계에서 그리고 한국에서도 꼭 타보고 싶었던 해치백인 골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때는 현실적 드림카였지만 지금은 관심밖의 차량이 되어버린 안타까운 처량한 신세네요.

 

폭스바겐 8세대 골프 전기차 출시 전 8.5세대 PHEV
폭스바겐 8세대 골프 전기차 출시 전 8.5세대 PHEV

 

폭스바겐의 인기 차종인 골프. 골프가 폭스바겐의 ID시리즈를 이을 순수 전기차 골프를 출시하기전 마지막 모델이라고 합니다. 골프도 전기차로의 전환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폭스바겐 골프 8.5세대 모델은 전면 펜더에 충전 포트가 배치되어 전기차로의 전환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리어 테일 게이트 하단에 'e-하이브리드' 마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의 출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전시차 시대는 맞지만, 배터리원료 문제등 전기차만 만들수는 없으니 합리적인 PHEV 모델 또한 역점에 두고있는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 대목입니다.

 

큰 변화없는 골프 8.5세대 PHEV 적용

큰 변화없는 골프 8.5세대 PHEV 적용
큰 변화없는 골프 8.5세대 PHEV 적용

 

외관적으로는 변화가 거의 없어 보입니다. 범퍼에 살짝 힘을 주었으며, 큰 눈을 뜨고 바라보면 헤드램프가 좀 더 날렵하게 변경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골프의 이런 사소한 변화들은 폭스바겐의 전기차 ID시리지의 ID.3에서 적용된 디자인 언어들을 8.5세대 골프에도 반영한 모습으로 보이는데요. 향후 골프 전기차에도 적용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골프 8.5세대 PHEV 15인치 디스플레이

골프 PHEV 15인치 디스플레이 적용
골프 PHEV 15인치 디스플레이 적용

 

인테리어에서는 아주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차 ID.7에서 소개된 15인치 대형 자립식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으로 이제서야 최신유행을 따라가는 듯한 모습입니다.

 

더욱 개선된 터치감과 편리성으로 운전자들은 편한 조작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뭐 지금이라도 이렇게 바뀐다는건 좋은 의미로 해석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그룹의 'MQB Evo'

폭스바겐 그룹의 'MQB Evo' 플랫폼
폭스바겐 그룹의 'MQB Evo' 플랫폼


폭스바겐 골프 8.5세대 모델은 VW그룹에서 널리 사용되는 'MQB Evo' 아키텍처의 진화된 버전을 적용. 기존 마일드 하이브리드인 1.0 eTSI와 1.5 eTSI 엔진은 일부 업데이트, 출력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폭스바겐 전기차 ID 3 5 7은 MQB 플랫폼을 활용.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 플랫폼으로 전기차 ID 시리즈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폭스바겐그룹은 차세대 플랫폼인 SSP(Scalable System Platform) 개발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골프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모델에서는 최고 출력 272ps와 최대 10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운전자들은 골프의 주행성능,정숙성, 친환경 그리고 경제성까지 누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들 잘 아시죠?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는 디젤이 아닌 가솔린+모터.

 

폭스바겐 투아렉 PHEV 골프 PHEV 출시예정
폭스바겐 투아렉 PHEV 골프 PHEV 출시예정

 

폭스바겐 8.5세대 출시는 언제?


폭스바겐 골프 8.5세대 모델의 데뷔는 2024년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단 유럽에 먼저 출시를 먼저 하던지 아니면 전세계 동시 출시를 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최근 국내에서는 폭스바겐의 인지도가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친환경디젤이라고 광고를 했는데 사실 그게 아니게 밝혀지면서 문제가 발생. 그리로 판매저하와 함께 환경오염의 주범이라고 손가락질 받는 디젤차량 축소까지.

 

앞으로 변화될 폭스바겐의 전기차 PHEV 변화와 함께 다시 한번 국내에서도 판매를 끌어올리게 될지 한번 지켜보자구요. 썩어도 준치라는 말이 있는데요. 그래도 폭스바겐은 세계최대의 자동차 회사니까 말이죠. 화이팅!

 

폭스바겐 골프 언제 어떻게 태어났을까?

 

폭스바겐 골프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폭스바겐이 1974년부터 생산한 컴팩트 카로, 그 성능과 신뢰성, 다용도성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골프의 탄생과 초기 모델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에 탄생했습니다. 이는 전설적인 폭스바겐 비틀의 후속 모델로 개발되었습니다. 초기에는 1.1리터와 1.5리터의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실용성과 경제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었다고 합니다.

골프의 세대별 변화와 혁신
폭스바겐 골프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여러 세대로 발전해왔는데요. 특히 1991년에 출시된 3세대 골프는 외관과 내부 디자인에서 대단한 변화를 가져왔으며, 최초로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골프의 성능과 스포츠 모델
폭스바겐은 골프를 통해 성능과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모델도 출시해왔는데요. 골프 GTI는 가솔린 엔진과 스포츠적인 디자인을 그리고 골프 R은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로서 스포츠 카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이때, 포르쉐를 비싸서 구매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드림카라는 말들이 나왔었죠.

 

폭스바겐 디젤차 게이트

폭스바겐 골프 디젤게이트
폭스바겐 골프 디젤게이트

 

한때 전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폭스바겐의 디젤차 게이트. 친환경디젤이라고 했지만 사실은 소프트웨어조작으로 인한 눈속임. 이 때 이후로 디젤차에 대한 여론이 급격히 나빠지면서 판매저하까지 발생했었습니다.

골프의 전기화 시대로의 진입
결국 환경 문제와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로 인한 전기 자동차의 대중화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전기차만 제작하는 스타트업들도 많이 생겨나면서 과열양상으로 치달았습니다.(사기업체들도 증가)

 

폭스바겐 전기차 ID시리즈 3 4 5 7
폭스바겐 전기차 ID시리즈 3 4 5 7

 

폭스바겐 역시 ID시리즈로 전기차를 생산. 그렇게 폭스바겐 골프도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골프의 전기 버전인 e-Golf와 최근에는 ID 3와 ID 4 ID 5 ID 7까지 등 전기 모델.

 

그리고 폭스바겐 골프 이전에 먼저 PHEV 차량을 2024년 내년에 선보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보다는 PHEV 차량에 최근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전기차증가에 못 미치는 전기충전인프라시설때문에 충전의 불편함과 전기차의폭발 화재등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점점 축소되는 전기차구매보조금도 한몫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자. 여기까지 현실적인 드림카였었던 골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은 과연 어떤 연료의 차를 구매할 계획이신가요? 디젤, 가솔린,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전기차등등..

 

자, 오늘도 다들 화이팅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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