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챔스 우승횟수만 4번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최초 4년 연속 우승 달성

2024. 5. 20. 20:21car

반응형

메타 설명: 맨체스터 시티가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며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최초로 4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경기 내용과 주요 선수들의 활약,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시티 챔스 우승횟수만 4번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최초로 4년 연속 우승 달성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역사를 새로 썼다.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4년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팀이 등장했다. 맨시티는 20일(한국 시각)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를 상대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최종전(38라운드) 홈경기에서 3-1 완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맨시티는 이날 경기 시작 79초 만에 필 포든이 선제골을 터뜨린 후 90분 내내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맨체스터 시티,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최초로 4년 연속 우승 달성

경기 요약

맨시티는 경기 시작 직후 필 포든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포든은 제레미 도쿠의 패스를 받아 중거리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맨시티는 케빈 더브라위너와 도쿠의 슈팅이 웨스트 햄 골키퍼 알퐁스 아레올라에게 막히며 추가 득점에 실패했지만, 18분에 포든이 다시 한 번 득점하며 두 골 차로 리드를 벌렸다.
 

phil-foden-goal



웨스트 햄은 전반전 막판 모하메드 쿠두스의 오버헤드킥으로 만회골을 기록했지만,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후반전 맨시티는 로드리가 세 번째 골을 넣으며 3-1로 승리를 확정지었다.
 

주요 선수들의 활약

맨시티의 필 포든은 이날 경기에서 두 골을 기록하며 맨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되었다. 그는 프리미어 리그 올해의 선수, PFA 올해의 선수로도 선정되며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케빈 더브라위너, 제레미 도쿠, 로드리 등의 선수들도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필 포든의 리액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아스널과의 치열한 경쟁을 극복한 선수들을 칭찬하며, 앞으로도 강력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필 포든은 역사적인 순간에 대해 기쁨을 표현하며, 팀과 팬들에게 이 우승의 의미를 강조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 리액션

맨체스터 시티의 최근 성과와 전망

이번 맨시티 챔스 4회 우승과 4년 연속 우승은 역사에 기록될 것입니다. 이번 시즌 맨시티는 프리미어 리그 우승뿐만 아니라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과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트로피 수집을 이어갔다. 맨시티는 전 세계 최고의 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 우승으로 그 위치를 더욱 확고히 했다.

맨체스터 시티 다음 일정

맨시티는 승점 2점 차로 아스널을 제치고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이제 맨시티는 올 시즌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질 FA컵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다. 맨시티는 라이벌 맨유를 상대로 오는 25일 FA컵 결승전에 나선다. 이번 결승전에서 승리하면 맨시티는 2년 연속 ‘더블’을 달성하게 된다.
 

맨체스터 시티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최초로 4년 연속 우승 달성

맨시티 팀 구성과 미래 전망

맨시티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지휘 아래 필 포든, 케빈 더브라위너, 에를링 홀란드 등 뛰어난 선수들로 구성된 강력한 팀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도 꾸준히 우승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젊고 재능 있는 선수들이 팀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다. 맨시티의 향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