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 17. 17:05ㆍcar
안녕하세요. 트렌더입니다. 날씨가 정말 너무 덥네요. 폭스바겐(Volkswagen)은 폭넓은 SUV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준중형 SUV인 티구안(Tiguan)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모델입니다.
곧 티구안의 후속 모델이 올가을에 공개를 합니다. 막바지 주행 테스트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후속 모델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적인 혁신을 제공, 기존 모델에서 발전된 MQB Evo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티구안 후속모델 외관 디자인]
공식 티저 이미지를 통해 살펴본 후속 모델의 외관은 전기 SUV인 ID.4와 유사한 둥근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장은 현재 모델보다 32mm 늘어나 4,551mm이며, 높이는 5mm 증가하여 1,640mm.
폭과 휠베이스는 각각 1,939mm와 2,681mm. 적재공간은 기존보다 33리터 더 늘어나며, 운전자와 조수석에는 9mm의 추가 여유 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뒷좌석에도 10mm의 여유 공간이 추가되며, 앞 좌석은 14-way 전동 시트로 마사지 및 통풍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3세대 예상도
앞모습은 id시리지를 적용한것으로 보이고, 뒷모습은 마치 아우디 Q8을 적용한 듯한 모습입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뭔가 앞모습과는 약간은 언발란스라고 해야할까요? 뭐, 뉴욕맘모스나 갓차님이 또 예상도 잘 만들어 주시겠죠. 기대해 봅니다.
[티구안 후속모델 내부 디자인]
내부 이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예상에 따르면 12.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하며, 더 높은 옵션 등급에서는 1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센터 콘솔에 통합되지 않고 대형 태블릿 형태로 구성되는 터치스크린이 내부에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티구안 후속모델 파워트레인]
티구안 후속 모델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가솔린, 디젤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제 디젤은 좀 애매한것 같습니다. 디젤로 성공해서 디젤로 폭망할 뻔한 폭스바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출력이 201~268마력까지 다양하게 제공, 최대 120km의 전기 모드 1회 주행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동 방식 및 주행 편의성]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Front-wheel Drive)과 사륜구동(All-wheel Drive)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의 개선으로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들은 폭스바겐이 2033년까지 유럽에서 내연기관차의 판매를 중단하겠다는 약속에 따라, 티구안 후속 모델이 내연기관으로 구동되는 마지막 세대로 예측되기 때문입니다.
[티구안 후속모델 출시일]
이 기대되는 티구안 후속 모델은 올가을에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될 예정이며, 2024년 1분기부터 유럽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격은 현재 티구안 보다 조금는 또 조금더 비싸게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후속모델 마무리
폭스바겐의 준중형 SUV 티구안의 후속 모델은 완전히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과 기술적인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출시가 될것 같은데요.
하지만 최근 글로벌자동차 회사들의 차량 디자인을 보면 상당히 높아진 수준입니다. 언제까지 동글동글한 페이스와 디자인으로 승부를 볼수 있을지...폭스바겐..과거의 영광은 찾을수 있을지 살짝 우려스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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