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가상화폐 사기 위믹스 보라 클레이튼 매도 사기집단 IT기업들

2022. 1. 12. 01:23IT

반응형

과연 이게 정상적인 그래프인가? 블랙체인은 대단한 기술일지 몰라도 코인, nft, 메타버스 등 이런건 사실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인게 맞다. 이게 있어야 할 이유가 전혀 없다. 만약 있다면 댓글 한번 달아주기 바란다. 꼭 필요한 이유를...

 

위메이드가 암호화폐 위믹스 수천억원어치 처분했다. 그래서 위메이드 주가는 급락을 했다. 카카오페이 대표외에도 주가가 떨어지기전 시세차익을 위해 매도를 했다. 결국 개인투자자만 죽어나는 꼴이다. 아주 악직절이고 쓰레기 같은 경우도. 대표로 부임을 한다는 인간이 어찌 그럴수 있을까?? 그리고 지금 얼마나 웃고 있을까?

정말 쓰레기 같은 놈들이 여기 저기 너무나도 넘쳐나고 있다. 결국 도덕적 오너마인드는 사라지고 돈만 밝히는 젊은 오너들이 앞으로 더 큰 문제를 일으킬것같다.

게임업체 위메이드가 자체 발행한 위믹스 대량으로 매도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이 투매나서면서 한때 30%가량 급락을 하기도 했다. 위메이드 주가 역시 하락을 면치 못했다. 당연한 결과다.

하지만 결국 위메이드사의 코인 매도는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손해를 보게 된것이다. 물론 투자는 개인의 몫이다. 누구도 책임져 주지 않는다. 하지만 기업이 뭔가? 성장을 하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지지하는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재미와 이익을 주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것이 아닌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스닥 시가총액 6위라는 기업의 행위는 먹튀를 선택했다.

 

위믹스 코인 매도 금액 2000~3000억원

 

실로 엄청난 금액이다. 정말 팔만하다. 그러니 인간답지 않은 짓을 마구 할수 있는 것이다. 주가에 너무 큰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하는건 용서할수 있지만 이건 진짜 아니다. 개인투자자들은 꼴보기 싫어도 당장 주식을 뺄수도 없을것이다. 마이너스 난 상황일테니..

그런데 한다는 소리가 더 기가 막힌다. “위믹스 매도 금액으로 투자를 확대하면 위믹스 생태계에 도움이 된다”다...어떻게 이런 소리가 나올까? 아마도 이런 말을 하면서도 속으로 얼마나 웃었을까?

위메이드는 위믹스 매도 자금으로 각종 인수합병에 나서고 있다. 선데이토즈를 1367억원, 또한 800억원을 투자해 빗썸 운영사 비덴트의 2대주주로 올랐다. 결국 돈 넣고 돈 먹기...결국 코인충이 되기로 작정을 했다. 이런데도 코인이 사기가 아닐까? 아무론 호재도 없고 기업의 가치와도 아무런 상관이 없는 이런것이?

 

알지 모르겠지만 클레이튼 보라가 카카오 관련 코인이다. 보라가 시총이 1조정도가 되고 클레이튼이 4조정도 된다...정말 웃긴건 이들은 매출은 개미똥만큼 있으면 이익은 없다. 마이너스만 엄청나게 많다. 근데 웃긴건 이걸 위메이드처럼 한방에 매도하면 몇천억 몇조는 우습게 벌수 있다. 이게 사기 아닌가?

 

 

그런데 사기가 큰 돈을 번다.

맞다. 사기를 잘 치면 큰 돈을 번다. 코인도 잘 하면 큰 돈을 번다. 그래도 기업이 믿고 따르는 개인주주들에게 지나치게 사기를 치는건 있으면 안된다. 분명 앞으로 다른 회사들도 이런행태를 보일것이다. 이건 시작일뿐이다. 그 스타트를 위메이드가 끊은것 뿐이고...

다들 조심하길 바란다.

다행스럽게도 성공하던지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