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전기차 스펙터 사일런트 섀도우 출시예정 2023년 4분기

2021. 12. 7. 08:55car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기차 사고싶은 남자 인간적인 봉형입니다. 오늘은 남자들의 로망. 여자들의 로망일수도 있겠지만...롤스로이스의 첫 순수전기차 스펙터는 2023년에 4분기에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아주 혹독한 환경에서 250만 KM에 달하는 테스트를 거친 후 슈퍼리치들에게 판매를 하게 될겁니다. 대한민국 주인공은 누가될지 궁금해지네요. 용진이형?? 택진이형?? 일단 나는 아닌걸로!!ㅜㅜ

 

롤스로이스 첫 순수 전기차 스펙터

아마 선구매가 이루어 지지 않았을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리막이나 다른 30억이 넘는 하이퍼카들 역시 세계의 슈퍼리치들에게 먼저 구매를 할 기회를 준다고 하더군요. 프리미엄차일수록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사일런트 섀도우도 상표등록 완료

사일런트섀도우 상표등록도 등록했다고 합니다. 두 차의 연관성이 뭔지 모르겠네요. 또한 사일런트 섀도우는 BMW i7, ix7과 플랫폼을 공유한다고 합니다. 

 

BMW i7은 100kWh 배터리로 1회 충전시 최대주행거리 약 500km를 달릴수 있다고 하는데 사륜구동 시스템과 고성능 전기모터로 최대 5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나타낼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사일런트섀도우가 나올때쯤엔 배터리의 발전으로 최소주행거리 500km 는 거뜬하겠죠. 이미 루시드는 1000KM까지 간다고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유럽기준이니 한국에 들어오면 600~700km정도?

 

롤스로이스전기차는 이미 개발을 했었다?

롤스로이스는 스펙터 이전 2011년 팬텀기반으로 한 102EX라는 전기차를 선보였습니다. 전기모터 두개로 최대출력 394마력, 71kWh배터리팩등. 몇가지는 팬텀보단 조금 좋았지만 심하게 짧은 주행거리 때문에 혹독한 평가를 받았죠.

그땐 전기차 대한 시선도 주행거리를 위한 배터리혁신도 전혀 없던 시절이었습니다. 코인사기꾼 머스크가 테슬라라는 전기차생산을 밀어붙여 현재는 내연기관차를 만들지 않겠다까지 온거죠.

롤스로이스는 다시 2016년에 103EX를 공개를 했습니다. 이때는 이미 전기차가 시장에서 훈풍을 타고 있을때였죠. 결국 롤스로이스 역시 시대를 거스룰순 없으니 스펙터라는 전기차에 시동을 거는 겁니다.

 

롤스로이스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세계적이 회사일수록 사회공헌을 많이 합니다. 선한영향력 + 브랜드마케팅이죠. 롤스로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영국에 위치한 세인트 리처드병원내 소아과 병동어린이들을 위한 스페셜한 전기자동차를 선보였는데요.

"아이들이 수술을 받거나 두려움에 떨고 있을때 수술실까지 직접 운전해 가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주어 그 두려움을 이겨낼수 있을것" 굉장히 희망적인 메세지입니다. 두려움에 앞서 즐거움을 준다라. 아이들에겐 큰 위로가 될것같네요.

아이들이 탄다고 대충만든다?

롤스로이스팀에서 직접 만듭니다. 판테온그릴, 보닛스트립또한 실제 롤스로이스와 같은 사이즈, 롤스로이스의 투톤컬러,휠커버, 코치라인등 롤스로이스에서 만든 세계최고의 장난감인 셈이죠.

 

신생 전기차브랜드들의 탄생과 가치

테슬라 루시드 리비안 카누 리막등 전기차만 생산하는 차들이 무한질주중입니다. 이들의 기업가치는 이미 내연기관차들보다 높아지고 있으며 리막같은 경우는 세계최고의 회사들과 지분으로 엮여있죠.

아직까지 전통적사고방식을 가진 중동의 부자들은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등을 골고루 가지고 놀것입니다. 석유로 돈을 버니 당연히 자기네들이 기름 펑펑 써야지. 고출력 12기통 엔진같은 차들을 타면서 말입니다.

앞으로 내연기관의 몰락은 예견이 되지만 나중에 전기차가 떠 사회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두려움반 기대반이지 않을까. 그때가 되면 다시한번 석유사태와 비슷한 배터리원료전쟁이 일어날지도...수소 태양력 물 공기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가 되어야 할것같다. 바이오디젤도 그중에 하나일지도...

반응형